순천시 왕조2동 나눔행복 문화체험 나들이
상태바
순천시 왕조2동 나눔행복 문화체험 나들이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7.04.1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 드라마촬영장에 봄나들이 왔어요
▲ 왕조2동 나눔행복 문화체험

[시사매거진]순천시 왕조2동 마중물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드라마촬영장에서 저소득 가정 40명을 대상으로 ‘나눔 행복 문화체험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체험 나들이 행사는 재능기부로 이뤄진 세라믹, 천연비누 자연물공예 체험이 큰 인기를 얻었으며, 버스킹 형식으로 우리아동난타, 통기타, 팝페라 세팀이 주민들과 어울려 멋진 공연도 선보였다.

또한, 참여한 마중물 위원과 대상자들이 교복을 입고 각 세대와 결연을 맺어 드라마촬영장을 관람하며 멋진 사진도 찍으며 즐거움을 만끽하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초등학교 1학년 손자와 참여한 한 할머니는 “처음으로 드라마촬영장을 방문했는데, 평생 처음으로 교복을 입어본 것이 참 좋았으며 손자와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왕조2동 마중물보장협의체 이영석 위원장은 “어려움을 나누고 즐거움은 배가되는 ‘이행복’(왕조2동의 행복)마을을 만들어 보고 싶다. 가족과 참여한 아이들이 끝날 때 더 밝고 행복해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끼며, 지역사회 나눔실천에 동참해 준 재능기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왕조2동 마중물보장협의체는 올해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직능단체, 관내상가 등 500곳에 이행복 저금통을 비치해 나눔캠페인을 전개하고 있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분기별 저소득층 나눔행복 문화체험 나들이 추진, 주거환경 개선 사업 등을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