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운산공업고등학교에서는 지난 4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 간 우수 숙련기술인의 축제인 ‘2017년도 충청남도 기능경기대회’가 개최되었다.
충남도내의 22개교 281명의 선수들이 출전한 이번 대회에 본교 기능영재반 학생들이 자동차차체수리 및 자동차페인팅 직종에 참가하여 실력을 겨룬 결과, 금상(2), 은상(2), 동상(2)을 수상했다. 금·은·동상을 수상한 학생들은 오는 9월 4일부터 11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일원에서 열리는 제 52회 기능경기대회에 충청남도 대표선수로 출전하게 된다. 이들은 방과 후 기능훈련, 산업체 위탁교육, 우수강사에 의한 특강 등을 통해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 오늘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수상현황 - 자동차차체수리 부문 : 금상 - 우희민, 은상 - 정일훈, 동상 - 이찬호
자동차페인팅 부문 : 금상 - 김근겸, 은상 - 신대철, 동상 - 최배성
한편, 실습을 위한 재료의 확보와 낡은 장비의 보완 등 지역사회와 유관기관의 행·재정적 지원이 함께한다면 다가오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것은 물론이고 세계기능경진대회에 참가하여 국위를 선양하는 자랑스러운 학생이 탄생할 수 있을 것으로 믿고 젊은 그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