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소재의 친환경 제품개발로 세계시장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민 기업이 있다. 1995년 법인 설립된 (주)대승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1996년 60여 종 작물에 대한 목초액 순기표 개발을 시작으로 식용목초액, 음료, 목초액을 이용한 다양한 의료목적 상품 개발에 여념이 없는 (주)대승은 해외 누적수출량 천만 장 돌파와 더불어 매해 백만 불 수출을 달성하는 강소기업으로 이미 세계시장을 선점하고 있다. 최근에는 휴대형 신발 살균기 ‘지니라이트’와 천연비누 ‘레브보헴’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다시 한 번 세계시장으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친환경, 친자연주의’ 구현
(주)대승(www.dsbio.net/장동훈 대표/분당지사 조용준 박사)은 국제표준화기구 기술위원회에서 제정한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국제표준인 ‘ISO 14001’을 기반으로 친환경적 원료, 생산관리 및 고객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는 아이디어 기업이다.
‘ISO 14001 인증’은 환경경영을 기업경영의 방침으로 삼는 기업에게만 주어진다. 이에 따라 (주)대승은 환경경영에 대한 세부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과 절차 등을 규정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여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이루어 나가고 있다.
농업, 환경, 의료 화장품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요사업을 펼치고 있는 (주)대승은 친환경농업자재와 산업용탈취제, 식품첨가물, 의료용품 등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개발하고 있지만, 목초액 관련사업에서는 이미 그 명성이 대단하다.
목초액 원액을 가공해 미량요소복합비료인 ‘다나안 목초액’과 건강조보제품인 ‘수액시트’, 음료제품인 ‘천지인’이 대표적이다. 현재 13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주)대승의 제품들은 환경부장관표창수상, 대한민국기술혁신대전 대통령표창 등 많은 부분 수상을 거머쥐었으며, ‘성장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되어 2011년에는 TUV-SUD, CE인증과 KGMP를 인증 받은 작지만 강한 기업이라 할 수 있다.

스포츠슈즈살균기 ‘지니라이트’
(주)대승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경쟁력은 역시 탄탄한 기술력이다.
자외선과 오존에 의한 강력한 살균효과를 자랑하는 새로운 야심작 ‘지니라이트’는 친환경제품으로 의료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다.
편리한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 완벽한 효과를 지닌 똑똑한 스포츠슈즈살균기 ‘지니라이트’는 한국건자재시험연구원과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서 그 제품력을 인증 받은 제품이다. 신발에서 많이 번식하는 무좀균과 녹농균(일반세균)을 99% 살균시키는 탁월한 효능을 인정받은 셈이다.
뿐만 아니라 지니라이트와 함께 출시되는 ‘지니지오(ZeneZeo)’는 주 원재료인 제올라이트를 사용해 악취 및 습기를 흡착하는 최고의 천연 합성 세라믹 물질로 탁월한 탈취 및 제습효과를 자랑한다. 국내외 유일하게 휴대성이 포함된 신발 살균기는 지니라이트가 처음이며, 신발과 함께 보관이 가능한 편리함도 지니라이트가 자랑하는 요인이다. 전문 디자이너에 의한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또 하나의 혁명이 시작된 것이다.
최근 (주)대승의 또 다른 핵심 제품인 천연비누 ‘레브보헴’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탄생한 고기능성 미용비누로 2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항상 정직하고 신뢰받는 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실현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투자하는 (주)대승은 세계시장을 영업무대로 영국, 독일, 오스트리아, 중국, 홍콩, 싱가포르, 대만, 일본, 호주, 미국 등에서의 소비를 늘리기 위해 글로벌 마케팅에 주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미국과 홍콩 영국에 Trading tower를 구축할 계획이다. 차별화된 전략으로 만들어진 (주)대승의 획기적인 제품들이 향후 소비자들의 현명한 선택으로 그 가치와 우수성이 가감 없이 인정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