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엔 국립대구과학관 스마트 IT 놀이터에서 놀자
상태바
4월엔 국립대구과학관 스마트 IT 놀이터에서 놀자
  • 김현기 실장
  • 승인 2017.04.0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의 달 맞이 스마트 IT 놀이터 체험전 개최
▲ 디지털 아트 버츄얼 스프레이

[시사매거진]국립대구과학관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스마트 IT 놀이터'체험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전은 청소년들이 호기심을 갖는 과학 분야 중 IT 관련 4가지 주제로 6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체험을 통해 과학 기술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미래에 사용되는 이동수단을 알아보고, 스마트 모빌리티 적용 기술인 자이로스코프 센서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체험해보는 ‘스마트 모빌리티’ △모션인식 센서를 통해 나의 동작이 증강현실 속 사물과 함께 움직이는 체험을 하며 증강현실을 이해하고,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의 차이점을 알아보는 ‘증강현실AR’ △컴퓨터로 만들어낸 인공 스케치북 위에 적외선 센서가 적용된 스프레이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려보는 ‘디지털 아트 버츄얼 스프레이’ △적외선 무선송수신 기술로 로봇을 조정하며 재미있게 축구경기를 즐기는 ‘로봇 축구존’ 등 학생 들이 참여하며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교육이 눈에 띈다.

특히,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체험전이란 점에서 가족간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행사는 이달 30일까지 매주 주말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과학관 1층 특별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된다.

주중 단체특별교육은 전화예약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체험료는 7세 미만 3천원, 일반은 5천원이다.

문의는 국립대구과학관 교육운영팀(053)670-6285∼6)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