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현지 여행사 초청 팸투어 실시

[시사매거진]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과 곡성군은 ‘2017년 지리산권 일본 현지여행사 초청 팸투어’를 4월 3일부터 4월 6일까지 지리산권과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리산권 일본여행사 초청 팸투어는 일본여행사 등 여행업관계자 10여명과 함께 지리산권 7개 시·군 관광지를 맞춤형 팸투어 코스로 구성하여 체험단 진행과 여행상품판매 세일즈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새로운 여행상품개발 및 일본인 취향에 맞는 테마구성 및 여행코스 개발로 일본인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어올려 일본인관광객을 유치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곡성에서는 아름다운 섬진강변을 자전거를 타고 둘러보고, 드라마 도깨비에서 나왔던 “도깨비가 꼼지락 꼼지락” 동화작가가 있는 도깨비마을과 증기기관차를 타고 기차마을을 방문할 계획이다. 저녁에는 요즘 곡성에서 인기있는 토란탕도 맛볼 예정이다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은 3개도(경상남도, 전라남·북도) 7개시·군(남원시, 장수군, 곡성군, 구례군, 산청군, 하동군, 함양군)으로 구성 2008년 설립되어 지금까지 10년간 지리산권 관광아카데미, 지리산권 연계관광홍보, 지리산권 7품7미 육성, 지리산권 중저가 숙박시설 운영, 농촌문화관광마을 시범조성 사업, 지리산권 관광순환로 조성 사업 등을 추진해오고 있다.
향후에는 팸투어 뿐만 아니라 지리산권 서포터즈도 별도로 구성 전문인터넷 블로거를 모집하여 인터넷 홍보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문용수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본부장은 “이번 팸투어는 지리산권 전체의 관광발전에 기여가 클 것으로 보이는 만큼 지리산권 개발조합뿐만 아닌 지리산권 7개시·군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