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텍스(www.wetax.go.kr)를 통해 편리하게 전자신고 가능

[시사매거진]군위군은 2017년 법인지방소득세 신고와 관련하여 변경된 조세제도를 납세자에게 적극적으로 안내와 홍보를 실시하여 신고업무를 차질없이 운영하고 납세자에게 신고·납부 편의를 제공하고자 적극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금년에는 4월 30일은 일요일, 5월 1일은 근로자의 날에 해당하여 오는 5월 2일(화)이 신고기한이다. 대부분 법인은 12월말 결산법인으로 2016년 귀속 법인소득에 대해 오는 5월 2일(화)까지 신고 납부하여야 한다. 따라서 4월에 집중될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관련, 2016년 말 법령개정사항 등을 중심으로 납세자에게 홍보하여 안정적 신고를 유도하고 있다. 특히, 위택스를 통한 신고가 대부분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전자신고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법인지방소득세법 개정 전(2016년 말 개정)에는 '과세표준 및 세액신고서'와 '안분신고서'둘 다 제출하였으나 개정 후에는 '과세표준 및 세액신고서'만 제출하는 등, 개정된 법인지방소득세 주요내용에 대하여 지역의 납세의무자에게 군청 또는 읍면 민원실에 안내책자를 비치하여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로 인한 혼란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고방법으로는 전자·우편 또는 방문하여 신고할 수 있으며 특히, 위택스(www.wetax.go.kr)상에서 전자파일 제출을 통한 전자신고의 편리성에 대하여 많은 홍보를 하고 있다.
신고 마감일(5.2.)은 원활한 신고가 어려울 수 있어, 가급적 미리 신고할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자세한 신고안내 사항은 군청 재무과 또는 읍면 세무담당자에게 안내 받으면 쉽고 빠르게 법인지방소득세를 신고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