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과의 신뢰 속에 싹트는 정도(正道)영업의 길
고객들이 살아가며 겪을 수 있는 리스크는 보장자산으로 대비하고, 연금저축을 통해 노후준비를 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일이 재무 설계사의 중요한 역할이다. 김경이 FP가 처음 이 길에 접어든 것은 가정의 재정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였지만 스스로 자신을 성장시키고 단련하기 위해서이기도 했다. 처음엔 자신의 인생을 설계하며 들어선 길이지만 일을 하다 보니 누구보다 고객들을 위한 일이 힘이 된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가지게 되었고 점차 자신을 믿고 찾아주는 고객들의 마음에 부응하기 위하여 현재까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가 가장 중요시 하는 마인드가 여기에 있다. 바로‘믿음’이다. “금융업계에 몸을 담고 있으므로 신뢰와 신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때문에 고객과의 약속은 어떠한 일이 있어도 지키려고 생각하고, 실천 한다. 나뿐만 아니라, 금융업계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 신용과 신뢰, 정도(正道)영업을 해야 한다”고 말하는 김 FP를 지금의 자리에까지 오게 한 밑거름이자 원동력은 고객의 신뢰였다.
고객 중심의 마인드로, 인생의 동반자가 되다
김 FP는 결혼, 주택플랜, 교육자금플랜, 노후플랜, 리스크 플랜 등을 고객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추어 각 시기별로 재무적인 종합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컨설팅하고 있다. 고객의 미래에 대한 상황을 예측해서 1:1 서비스를 실시해야만 하는 재무설계사로서, 더욱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기 위해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이처럼 김경이 FP는 재무설계사로서의 전문성을 갖췄음은 물론이고,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을 가족처럼, 고객의 일을 자신의 일처럼 생각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고객이 설정한 재무목표를 달성하여 풍요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조언가 이자 컨설턴트이며 인생의 동반자로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