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자체 운동기능 활성화…‘구명탕’으로 특허 출원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몰려오고 있다. 100년만의 무더위가 엄습할 것이라는 기상청 예보 때문인지 벌써 어깨와 배꼽을 드러낸 여성들의 옷차림이 거리를 누빈다. 그래서인지 노출 패션을 즐기려는 여성들은 몸매 관리에 여간 신경이 쓰이는 게 아니다. 이럴 때 언뜻 떠오르는 곳은 헬스클럽이나 재즈댄스 강습소지만 직장인들은 여유시간이 많지 않은 데다 가격부담도 만만치 않아 이용하기가 쉽지 않다.
식욕 억제와 체지방 분해 효과적
사실 다이어트 열풍은 일시적인 신드롬이 아니다. 다이어트에도 패션과 같이 유행이 있어 운동과 식이요법, 전기침을 이용한 지방분해법, 원적외선 요법, 사우나 등 얼굴을 달리해 그 열풍을 몰고 다닌다. 더욱이 노출이 과감해지는 여름이면 다이어트와의 전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다양한 살 빼기 방법이 등장한다. 전문가들은 ‘식욕만 자제할 수 있다면 다이어트의 반은 이미 성공한 것이나 진배 없다’고 입을 모은다. (주)뉴런(www.e-nrc.co.kr/대표 김정훈)의 구명탕은 다이어트 한방식품으로 특허 출원된 제품으로 식욕을 억제시키고 몸 자체 운동기능을 활성화시켜 운동 없이도 자연스럽게 살이 빠지도록 유도한다.
식욕 억제와 체지방 분해 효과적
불과 10년 전만 해도 비만 해소가 한방과 접목되리라고 예견한 사람은 많지 않다. 한약을 단순한 보약정도로 여기고, 많이 먹으면 살이 찐다고 여겼기 때문이다. 하지만 한약에는 식욕을 억제해주고 체지방을 분해해 주는 천연 물질이 함유되어있다. (주)뉴런은 이러한 한약의 장점을 이용, ‘구명탕’으로 비만억제 조성물 특허를 출원하며 해외에도 수출해 한방다이어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수 차례의 연구 끝에 개발한 ‘구명탕’은 벧엘한의원 오정석 원장의 자문과 (주)뉴런의 기술진이 협력해 만들었으며 운동요법과 같은 원리를 적용함으로써 지방을 분해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자연스럽게 식욕을 억제하고 몸의 운동기능을 활성화시켜 단기간에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주)뉴런의 ‘구명탕’은 철저하게 비만의 원인을 제거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비만의 원인을 정확히 판단하는 것은 비만치료의 시작이자 성공의 가늠쇠이기 때문. 특히 한방적인 진찰과 함께 비만유형분류검사, 성분검사, 스트레스 검사, 혈관검사, 사상체질검사, 혈액 검사, 생활습관검사 등을 통해 비만의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한다.
개개인에 따른 체질, 비만도, 유형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비만의 원인을 제거함과 동시에 체질을 개선함으로써, 날씬하고 아름다운 모습과 함께 건강을 찾아주는데 주력하고 있다.
30일 복용 5kg 내외 지방 분해
하지만 아무리 효과 좋은 다이어트 식품이라도 건강을 해치는 결점을 지녔다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바로 이 같은 점에 중점을 둔 개발이라 ‘구명탕’은 노약자나 어린이가 섭취해도 무관할 정도로 그 안정성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놀라운 사실은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비만을 해결해 준다는 것이다. 30일 동안 2박스를 복용하면 5kg 내외의 지방이 분해된다. 즉 체중이 50~60kg인 사람은 3~5kg, 60~75kg인 사람은 5~7kg, 80~100kg은 10kg 이상 살이 빠진다. 구명탕은 식욕중추를 억제시켜 식사량을 감소시키는 것에 대해 전혀 부담이 느껴지지 않게 한다. 식전에 단식탕을 먹게 되면 식사량을 절반 이상으로 줄이는 것이 어렵지 않게 되는 것이다. 또한 기초대사를 항진시키는 효능이 있으므로,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고 하는 체질의 사람들이, 운동을 심하게 하지 않아도 에너지 소비가 증가하여 체중이 감소하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이런 작용 때문에 처음에 구명탕을 복용할 때는 약간 긴장되거나 열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이런 느낌이 없어지는데 이것은 몸의 세포들이 기초 대사량을 올리는 것에 순응하게 되면서 발생하는 현상이다. 즉 근육에서 발생하는 열(대사작용)에 의해 체지방을 연소시키게 되며, 초기에는 이런 현상에 익숙하지 못한 이유로 인해 위와 같은 증상들이 느끼게 된다. 이렇게 다이어트에 있어서 비만의 수위를 조절하기 때문에 다른 어떤 치료보다 뛰어난 효과를 보이게 되는 것이다. 또한 포만감을 안겨주기 때문에 과식, 폭식 예방에 좋다. 회사측은 “효과가 의심되면 15일분(1박스)을 먼저 구입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그 효과를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방과 의학의 만남
부작용 없는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이 운동이라는 점에서 착안된 ‘구명탕’은 단 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으면서 운동효과로 부작용을 최소화했다. ‘구명탕’은 활동성이 적은 사람들도 빠른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인데 ‘구명탕’은 한방과 의학과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더 큰 신뢰를 안겨주고 있다. 이는 다이어트 식품들의 홍수 속에서 이 제품이 유독 빛을 발하는 이유다.
‘구명탕’의 다이어트 방법은 간단하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도록 제품은 팩 형태로 나온다. 거르지 않고 꾸준히 복용하면 원하는 체중까지 무리 없이 줄여나갈 수 있어 국내 다이어트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주)뉴런은 ‘구명탕’ 외에도 액상칼슘음료 ‘본쿠아’와 게르마늄을 원료로 한 ‘황토지압잔’ 등 다양한 건강 제품들을 시장에 출시해 웰빙족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건강음료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본쿠아' 공급이 탄력을 받고 있다.
미네랄 성분이 함유된 천연 해조칼슘을 이용해 만든 이 제품은 체내 흡수율이 높아 성장기 어린이나 골다공증이 걱정되는 중년여성들에게 특히 효과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이어트 한방식품 ‘구명탕’으로 다이어트의 대중화를 선도한 김정훈 대표는 사실 스트레스로 인해 체중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건강에 적신호가 오면서 건강식품 및 보조기구 유통업에 뛰어들게 되었다. 자신의 심각한 비만을 치유하기 위해 뛰어다닌 끝에 ‘구명탕’으로 20kg이 넘는 감량 효과를 경험했는데 벧엘한의원의 오정석 원장을 만나 ‘구명탕’ 개발에 성공한 것.
김정훈 대표는 “스스로의 경험을 통해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식품 개발에 혼신의 힘을 기울일 것이다”며 “노년층의 골다공증도 함께 개선할 수 있도록 칼슘 성분이 함유된 프리미엄급 구명탕을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현명한 소식과 자신에 맞는 운동이다. 몇kg을 뺏느냐에 집착하는 순간 건강은 사라지게 된다. 물론 체중감량과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또한 사회가 건강에 해로운 식습관을 부추기고 신체활동을 저하시키는 생활습관을 갖도록 만들어도 사회전체의 패턴을 바꾸기란 쉽지 않으며 혼자 그 일을 해나가기란 더더욱 쉽지 않다. 그러나 이러한 흐름 속에서도 현재 (주)뉴런은 점포를 확장, 대리점을 모집하고 있으며 전국 체인망구축을 통해 국민 건강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히고 있다. 무조건 살을 빼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몸을 만들어야 한다는 그의 철학이 돋보이는 대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