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전라북도와 전라북도인재육성재단은 지난 27일부터 2017년 글로벌체험 해외연수 장학생 선발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2017년 해외연수 사업은 초등학생(5∼6학년)과 중학생, 대학생 등 총 700명(초등학생 335명, 중학생 335명, 대학생 30명)을 선발할 계획으로 선발을 원하는 학생은 오는 4월 4일(화)까지 주소지 시·군청에 접수하면 된다.
초·중학생은 6주(집중어학연수 4주, 정규학교 2주)동안 영어권(캐나다, 호주, 뉴질랜드)과 중국어권(중국)으로 연수가 가능하며, 영어권은 60%, 중국어권은 80%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대학생은 개인별 연수프로그램에 의해 25주∼48주까지 영어권, 중국어권, 일본어권, 기타 어학권으로 연수가 가능하며 예산을 지원받을 수 있다.
초등학생 영어권 연수생 선발은 EBS와 국제토셀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영어능력 공인인증시험인 TOSEL로 대체하기로 결정됨에 따라 영어권으로 해외 연수를 신청하는 초등학생(5∼6학년)은 학교장 추천서를 받아 2015년 1월 이후의 토셀 성적표를 제출하여야 하며, 토셀 성적표가 없을 경우 반드시 오는 4월 29일(토)에 실시하는 토셀 특별시험에 응시하여야 한다.
반면 중국으로 연수를 희망하는 초등학생은 학교장 추천서를 받아 면접시험(어학)에 응시하면 된다.
해외연수를 신청하는 중학생 신입생은 학력진단평가 성적, 2∼3학년은 직전학년 성적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발방법은 각 시군별 배정인원에 따라 선발 할 예정이며, 초등학생 영어권 지원자는 학교장 추천과 토셀평가, 생활정도평가, 초등학생 중국어권은 학교장 추천과 면접평가, 생활정도 평가가 이루어지며, 중학생 및 대학생 지원자는 성적평가 및 면접, 생활정도 평가가 진행될 계획이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6월 2일(금)에 도청, 전라북도인재육성재단, 각 시군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기타 해외연수 장학생선발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라북도 홈페이지와 전라북도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