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주년 제천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제37주년 제천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7.03.29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1일. 제천시어울림체육센터 개관과 함께 간소한 행사로 진행
▲ 제37회 시민의날 포스터

[시사매거진]제천시가 시 승격 37주년을 맞아 4월 1일 오후 1시20분 제천시어울림센터에서 제37회 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어울림체육센터 개관과 함께하는 이번 시민의 날 기념식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제56회 충북도민체전과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뜻 깊은 행사로 마련되었다.

이날 1부 식전공연에서는 어울림체육센터의 개관을 축하하는 큰나무주간보호센터의 리듬합주 공연을 시작으로 간소한 개관축하 행사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국민의례, 시민헌장낭독, 시민대상 시상, 제천시홍보대사 위촉장 수여, 기념사, 축사, 자매도시 축하영상메시지, 제천시공무원합창단의 시민의노래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3부에서는 작년 박달가요제에서 감동의 특별무대를 보여준 장동원씨의 공연을 시작으로 개똥벌레를 부른 인기가수 신형원과 걸그룹 아이시어, 홍민의 공연으로 행사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제천 시민회관 전시실에서는 한국사진작가협회 제천지부가 주관하는 제33회 제천전국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가 다음달 1일부터 4일까지 개최된다.

시 관계자는 “시 승격 37주년을 맞아 14만 제천시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함께 어우러지는 날이 되어, 시민 화합으로 도민체전과 엑스포의 성공 개최까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