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A생명 한우리지점 스마트팀의 1호 FC 라동권 FC입니다.” 그는 자신을 이렇게 자신 있게 소개했다. FC는 참 즐거운 일이라고 말하는 라동권 FC는 이 일을 통해 자신의 미래에 더욱 확신을 갖게 됐다고 말한다.
“모든 직장인이 느끼는 현실과 그리고 미래에 대한 불안, 즉 한계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게 되면서 삶에 대한 즐거움이 점점 사라지더군요. 그러면서 노력에 대한 보상과 연봉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되었고 마침 지인으로부터 보험업에 대한 얘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모험 일 수 있지만 한 가지, 노력한 거 이상의 대가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에 지난 2009년 5월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체계적이고 정확한 프로세스를 통해 고객 가입
고객 면담을 통한 재무컨설팅을 담당하고 있는 라동권 FC는 고객의 인생 전반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고객에 맞는 목적자금을 설정하여 그에 맞는 금융상품을 제안한다. 주로 재무설계를 통한 Portfolio, 상속·증여를 통한 절세 플랜, 자녀 교육자금, 생애 재무설계를 통한 은퇴플랜, 직장인 자영업자 재테크, 기 가입자 보장내역 진단 및 리모델링 등을 컨설팅하고 있다.
“이모님께서 PCA생명에 입사해서 교육을 받는 기간에 심장이상으로 수술을 받으셨습니다. 그런데 당시 지인을 통해 계약한 보험이 불안전 판매로 강제 해약이 되었죠. 지인이었던 FC가 이모님의 건강상태를 회사에 속이고 계약을 진행했던 것이었습니다. 단순한 의사 소견서와 의무기록사본을 제출하면 되는 것을 고지하지 않고 계약을 해서 문제가 되었습니다. 2년 가까이 치료와 약 그리고 또 한 번의 수술을 받으면서 8년을 유지했던 보험의 혜택을 못 받고 계십니다. 이 일을 통해 꼭 지켜야 할 절차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죠.”
그래서 지금도 고객을 만나면 아무리 많은 서류가 필요해도 정확한 프로세스를 밟아 진행한다는 라동권 FC는 무엇보다도 보장성 상품을 우순순위에 두고 컨설팅을 하고 있다. 그래서 일까. 그의 고객들은 그의 이런 업무 처리 능력을 보면서 믿음이 생기고 신뢰가 쌓인다고 하나같이 입을 모은다. 그러나 라동권 FC는 FC로서 당연한 일이라며 자신이 FC로 있는 동안은 고객들에게 든든한 재무주치로서 남고 싶다고 전했다.
“고객의 기쁨은 곧 나의 기쁨” 무한 고객감동 실현

이렇게 고객들에게 보여준 그의 진실은 감동으로 다가갔고 그것이 곧 신뢰라는 큰 울타리를 만들어 주었다. 인간관계에 있어 신뢰는 가장 큰 재산이라 할 수 있다. 신뢰는 그 사람의 됨됨이를 보여주는 척도가 되기도 한다. 그만큼 사람들은 신뢰가 있는 사람인지 그렇지 않은 사람인지를 두고 평가하고 그것을 기본으로 인간관계를 형성해 나간다. 특히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FC와 같은 일에 있어서는 더욱더 그 중요성이 강조되며 그 여느 요소보다도 가장 큰 경쟁력이 되고 있다. 고객의 선택은 단지 보험회사의 종류나 좋은 상품이 아닌 전문성을 갖춘 재무설계사와의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진실 된 마음, 열정과 자부심으로 일군 성과
지난 2009년 입사해 2년 여 동안 라동권 FC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쌓아가며 3W 35주 진행, Summer Contest 2회 달성, Branch MVP & Guardsman Club Member, Annual 달성, MDRT회원 달성, 14회 챔피언 달성이라는 경이적인 성과를 올렸다. 라동권 FC가 이처럼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데에는 자신의 일에 대한 열정과 확고한 신념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는 항상 고객의 인생 전반에 대한 인생설계를 하는 금융주치의로서 책임감을 갖고, 진실 된 마음으로 열정과 자부심을 갖고 일을 해왔다.
“고객의 인생을 얘기하는 직업이고 준비시키는 일이기 때문에 진지하고 진실 되어야 합니다. 그러기에 당연히 열심히 해야 되는 직업이죠.”이와 함께 FC로서 전문성을 키우기 위한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았다.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과 성공을 위한 분위기, 즉 환경이 그리고 동료들 간의 정보공유 및 실적에 대한 경쟁을 통해 자기계발과 지속적이고 장기적으로 성공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과 노력이 원동력 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노력이 있으면 성공은 자연스럽게 따라온다는 라동권 FC. 그는 진심을 갖고 열심히 한다면 성공할 수밖에 없다며 “열정과 자부심을 갖고 일을 했으면 합니다. 자기와의 싸움이 필요한 일 인 만큼 강한 인내심과 꾸준한 자기계발을 통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1~2년 잠깐 돈을 벌기 위함 이라면 고객의 인생을 담보로 하는 중요한 일인 만큼 시작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진실 된 마음과 열심히 하는 성실함이 더해진다면 성공 못할 일이 없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지점과 팀에서 후배들의 교육과 고객사례를 통한 세일즈 팁을 알려주는 역할도 하고 있는 라동권 FC. 그는 앞으로 지속적인 MDRT회원 유지와 회사의 모든 시책을 달성함은 물론, 후배들과 동료들에게 인정받는 FC가 될 것이라며 더 나아가 고객으로부터 신뢰와 믿음을 얻고 잃지 않는 FC가 될 것이라고 피력했다. 그러기 위해서 새로운 고객유치는 물론, 기존 고객관리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는 라동권 FC는 이와 함께 인간 네트워크가 되어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함께 성공할 수 있게 징검다리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
“‘10100’ 저의 매직넘버입니다. 거창할 수 있겠지만 10년 안의 100억 원의 자산을 갖는 것이죠. 100억 원은 눈에 보이는 돈일수도 있지만, 저에겐 그 이상의 다른 의미이기도 합니다. 100점, 100% 즉 성공의 다른 의미죠. 그래서 앞으로도 더 큰 목표를 갖고 쉼 없이 뛰고 싶습니다.” 목표를 향해 전진하는 그의 힘찬 발걸음이 기대되는 바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