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없는 사람들에게 자신감을 찾아주고 싶어요”
상태바
“자신감 없는 사람들에게 자신감을 찾아주고 싶어요”
  • 남희영 기자
  • 승인 2011.03.16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는 할 수 있다!’ 동기부여 프로그램의 놀라운 변화

우리 주위에는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인정해 주는 ‘자존감’이 없는 사람들이 많다. 그들은 타인이 나를 인정해주지 않는 것에 강한 부정적인 요소가 있어 상대방 또한 인정하는 마음이 없게 된다. 상대방이 가진 장점에 대해 긍정적으로 칭찬해주지 못하고 열등감을 밖으로 표출하게 되어 부정적인 인간관계가 이루어지게 되는 ‘악순환’이 된다. 그것은 애초부터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것’에서 출발한 문제이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자신을 사랑하고 인정하는 자존감회복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온 열정을 쏟아내는 이지은 원장에게 자신을 사랑하고 인정하는 방법을 배워보자.

칭찬과 웃음으로 꿈과 희망을 주는 ‘이지은 원장’

국제리더십아카데미학원(http://leader-svc.kr) 이지은 원장은 “요즘 들어서는 우울증이 심하셔서 자살하고 싶은 충동을 여러 번 느꼈다는 분들도 많이 찾아오십니다. 저는 그분들에게 위로와 힘이 되어드리고 싶습니다”라고 전하며 사람들에게 앞으로 살아갈 날들의 비전을 제시해주며 꿈과 희망을 줄 수 있어 갈수록 보람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평일에는 대학과 기업체, 관공서, 많은 교육기관을 오가며 강의를 해야 하고, 주말에는 웃음치료사자격과정을 강의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렇게 사람들에게 ‘멘토’가 되어주는 그는 얼마 전 교도소에 장기복역을 하고 있는 재소자들을 만나서 강의를 한 적이 있다. 그들에게 따뜻한 인간의 모습으로 격려해주고 위로해 주며 복역 후 사회에 출소하게 되면 어떻게 살고 싶은지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컨셉의 강의였다. 그 뒤 3일 정도가 지나고 많은 재소자들에게서 편지가 오기 시작했다.

이 원장은 “강의가 친절하고 재미있었다는 평가와 함께, 저의 강의가 다른 강사와 많이 달랐다며 자신들에게 큰 용기를 주는 말들에 감동을 받았다는 편지였습니다”라며 지금까지 편지가 오고 있다며 “칭찬을 많이 해주어 자신감을 불러일으켜 준다”는 평을 들을 때마다 오히려 자신이 사는 이유와 강의를 하는 이유를 알게 된다고 한다.

이지은 원장은 학원과 기업체, 관공서에서 직원친절교육과 웃음강의를 하고 있다. 병·의원이나 요양기관에서는 직원이나 환자를 대상으로 웃음치료와 레크레이션을 통해 행복을 강의한다. 그리고 대구지방경찰청에서 웃음치료와 리더십강사로 활동하였으며 대구시를 비롯 전국식약청에서 친절서비스교육 및 전화예절을 강의하기도 했다. 군부대 장병들과 교관을 대상을로 강의하며 펀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웃음을 전해주었다. 초·중·고등학교와 대구광역시교육청에서도 학생, 학부모, 교사, 교감, 교장선생님들에게 자녀교육법과 자신감향상, 웃음치료, 펀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등의 강의를 하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하면 된다!”

칼럼니스트로 유명한 시드니 헤리스(Sydney Harris)는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고 한다. “했던 일에 대한 후회는 시간이 가면서 누그러진다. 그러나 하지 않았던 일에 대한 후회는 무엇으로도 위로받지 못한다.”
현대 사람들은 자신 안에 크고 놀라운 가능성이 숨어 있음에도 그것을 모른 채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이지은 원장은 “두려울 것이 없습니다! 무서울 것도 없습니다! 안될 것도 없습니다!”라며 “두려워하지 않고, 무서워하지 않고, 안된다고 생각하지 않고 해버리면 오히려 그 행동을 후회할 일은 없을 것입니다”라고 그간 미뤄두었던 일을 하고나면 없던 자신감도 생기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국제리더십아카데미에서는 교육생들에게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하면 된다!”라는 마음을 심어주는 동기부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세상 속에서 ‘해피바이러스와 자신감 바이러스’를 전하고 싶다는 이지은 원장. 국제리더십아카데미에서 이 원장은 웃음을 잃어버린 사람이나 우울증으로 혼자 외롭게 지내는 사람들에게 웃음을 알려주고, 새로운 삶을 열어 가는데 당당한 자신감을 주고자 웃음치료사과정을 열고 있다.
국제리더십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하자면 리더십스피치지도사자격증, 사회복지레크레이션자격증, 사회복지웃음지도사자격증, 웃음지도사자격증, 서비스강사자격증, 서비스교육강사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서비스매니저자격증 그리고 심리상담기법, 청소년리더십과정, 대학생리더십스피치과정, 프리젠테이션스킬과정, 그리고 상처치유겞뼈昊÷칮집단상담겙냅貫遮?및 우울증마음털어놓기 프로그램 등이 있다.

“외향적인 성격을 가진 분들이나 웃음치료 강의를 배워서 저처럼 여러 기관이나 복지시설에서 웃음강의를 하고 싶거나 봉사를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웃음강의와 레크레이션기법을 알려 드리고 있습니다.”

마음을 읽을 줄 아는 리더십과 진정한 자신감
이지은 원장의 직업은 대학외래교수, 서비스친절교육 강사, 웃음치료강사, 진행사회자 그리고 리더십스피치강사까지... 아직까지도 대한민국은 여성으로 성공하기에 쉽지 않은 사회이다. 그 많은 일들을 어떻게 다할까?
“외래교수와 강사의 직업을 말하기 전에, 저도 한 남편의 아내이며, 두 아들의 엄마입니다. 많은 직업여성들이 일과 가사를 같이 겸하는 것이 힘들 것 입니다. 저 역시, 아이들의 마음을 잘 읽어주며 대화를 많이 하는 엄마로서, 강의준비를 해야 하는 시간들이 조금 부족하여 잠이 모자라고 몸이 고달플 때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열심히 사회에 나가서 여러 사람들에게 동기부여를 주는 열정적인 엄마를 ‘롤모델’이라고 말해주는 두 아들 덕분에 피곤을 이겨나가고 있습니다.”
아직도 ‘우리집 청소는 내가 한다. 우리 집 음식은 내가 한다’라는 생각을 버리지 못한다는 ‘수퍼 맘’ 이지은 원장. 몸이 피곤하지만, 성형외과를 하고 있는 남편의 외조로 힘들어도 힘든 줄 모르고 알콩달콩 행복이 샘 쏟고 에너지가 분출된다며 환하게 웃었다. 성형외과를 하는 남편과 함께 의료봉사도 자주 한다.
리더십과 진정한 자신감이 있는 사람은 주위의 사람의 마음을 읽을 줄 알고 그들과 같이 공존한다. 무료 웃음강의와 무료 청소년 리더십강의를 즐겨하는 ‘행복 전도사’. 100% 인생을 사는 이지은 원장의 최고의 강의가 많은 사람들에게 치료제가 되길 기대한다.   

국제리더십아카데미 이지은 원장
ㆍ국제리더십아카데미 원장 
ㆍ국제리더관리협회 대표 
ㆍ국제크리스찬웃음연구소 대표
ㆍ대구보건대학 서비스친절교육 외래교수
ㆍ영남이공대학 보건과학계열 외래교수
ㆍ서비스친절교육 외래교수, 공중보건학 외래교수
ㆍ한나라당 중앙당 행정자치분과 위원
ㆍ대구시 한나라당 여성위원회부위원장
ㆍ대구시 한나라당 정치대학원 수석부 회장 
ㆍ대구시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교육민족화합분과위원장)
ㆍ대구시 한나라당여성정치아카데미6기 회장
ㆍ(사단법인)독도사랑범국민운동본부운영위원
ㆍ초겵?고등학교 자신감교육강사    
ㆍ웃음치료사&펀(fun)리더십 스피치 전문 강사
ㆍ커뮤니케이션스킬, 이미지메이킹 전문 강사
ㆍ리더십스피치과정 강사(기업체 위탁교육)
ㆍ서비스친절교육 강사(기업체 위탁교육)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