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단 35명 위촉, 4월부터 본격 활동

[시사매거진]울산시 공식 블로그인 울산누리의 ‘제5기 블로그기자단’ 첫 모임이 마련된다.
울산시는 21일 오전 11시 본관 4층 중회의실에서 ‘제5기 블로그기자단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오는 4월 본격 활동에 들어가기 전 블로그기자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블로그기자들 간 네트워크 구축과 함께 포스팅 게시방법 등 실질적인 교육을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제4기 활동 영상물 상영, 위촉장 수여, 블로그 포스팅 가이드라인에 대한 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위촉된 블로그기자단은 울산시가 운영하는 블로그를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일방향이 아닌 쌍방향으로 펼쳐 시민들이 알고 싶어 하고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울산시는 지난 2월 1일부터 28일까지 한 달간 공개모집을 통해 서류 신청을 받아, 내부 서류심사 등을 거쳐 35명을 선발했다.
활동기간은 오는 4월부터 내년 3월까지이며, 울산시 시정홍보는 물론 각종 행사 및 관광홍보 등 현장과의 소통을 원활히 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아울러 이들에게는 원활한 시정 이해를 위한 현장방문활동 및 소통능력 극대화를 위한 블로그 전문교육이 제공되고, 적극적인 활동을 위해 원고료, 활동지원비 등 다양한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하루 7,000∼8,000여 명이 방문하는 울산 제1의 데이터베이스가 된 울산누리 블로그는 생생하고 진솔한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기자단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해졌다.”라며, “제5기 블로그기자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의 대표 소식지인 웹진은 웹진 누리집(http://webzine.ulsan.go.kr)에서 연중 구독자를 모집하고 있다. 구독 신청 시 매일 아침 전송받는 문자서비스를 통해 당일 생생한 울산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