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건강가정사업 프로그램안내

[시사매거진]영암군이 운영중인 영암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호응이 뜨겁다.
영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해까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완수해왔는데, 올해부터는 건강가정사업이 더해져서 ‘영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통합센터로 운영 되고 있다.
건강가정기본법 및 다문화가족기본법에 의하여 설치·운영되고 가족의 유형에 따라 이원화 되어 있는 가족지원서비스를 가족의 유형에 상관없이 한 곳에서 다양한 가족에 대한 보편적이고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위 센터다.
이에 따라 기존에 진행되던 프로그램과 더불어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 주 화요일 저녁7시∼9시까지 전문 노무사가 상주하며 지역민을 위한 ‘직장고충상담 컨설팅’을 실시한다. 그리고 일하는 엄마, 일하는 아빠의 부모역할강화 및 가족관계향상과 지역사회연계를 통한 지역공동체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일하는 엄마, 일하는 아빠를 위한 건강한 가족 만들기’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세한스포츠클럽과 MOU를 체결한 상태이다. 또한 부모교육의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군부대, 중소기업 등 부모교육의 접근이 취약한 지역 및 계층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4회기 실시할 예정이며 삼호도서관과 연계한 다문화가족 자녀성장 지원사업을 4월부터 10월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영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문의(061-463-2928∼9)하면 더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