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06년 3월 메트라이프에 입사한 유수민 FSR은 현재 MDRT회원 부산·경남지역위원장이자 우수인증설계사로서 MDRT회원 배출을 위한 홍보 및 봉사활동을 비롯해 주로 재테크상담, 자산포트폴리오, 보장·은퇴·투자프로그램, 상속·증여·간접투자 상담, 손해 보험 교차 판매 등 보장과 투자에 관련된 모든 상담 및 계약체결 업무를 하고 있다.
보험은 사랑, 고객들에게 제대로 된 보장을 전달하다
보험은 ‘사랑’이라는 단어로 일축하는 유수민 FSR. 그녀는 사랑하는 모든 주위사람들에게 제대로 된 보장을 전달하고 보람을 느끼는 행복한 직업이 바로 ‘FSR’이라고 말한다. 때문에 매 순간 성심을 다해 일에 전념한다는 유수민 FSR은 지금까지 만난 고객들과의 모든 순간이 소중하고 잊혀 지지 않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일화가 있다며 술회했다. “계약자가 어머니시고, 피보험자가 군 복무중인 아들이었습니다.

감사한 마음, 그것이 나만의 정상에 설 수 있는 원동력
학창시절 반장 한 번 못해본 유수민 FSR이 우수인증설계사이자 명예로운 MDRT를 대표하는 부산·경남지역위원장이 될 수 있었던 건 무엇 때문이었을까. 그녀는 바로 자부심이라고 말한다. 자부심이 결국 그녀를 누구나 꿈꾸는 MDRT회원이자 억대 연봉자가 될 수 있는 원동력으로 작용한 것. 고객에게 보장을 전달하고 긴 인생의 든든한 등대가 되어 줄 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 그녀에게는 충분히 가치 있는 일이 되고 있는 것이다. 더 나아가 명예로운 MDRT회원으로 활동하면서 MDRT의 정신 ‘나눔과 봉사’의 진정한 의미도 알게 되었다는 유 FSR. 그녀는 우리가 사는 세상에는 공짜가 없다는 진리도 깨달았다며 열심히 노력한 대가를 받을 수 있는 지금 자신의 직업이 가장 행복한 직업이라고 말한다.
한편, 자신이 이뤄야 할 꿈 중 하나인 MDRT종신멤버와 STAR(매주 3건의 청약달성)에 도전중인 유수민 FSR은 앞으로도 200주까지 거침없이 달성하여 4급FSR에서 5급FSR로 승급됨의 기쁨을 누리는 것은 물론, 최고 STAR기록 보유자로서 STAR를 도전하고 있는 동료 선후배 FSR들에게 귀감이 되고 싶다고 한다. 오는 5월이면 독립 FSR(매니저에게서 독립하여 FSR 본인 스스로 매니지먼트를 할 수 있게 되는 자격)의 자격이 주어진다는 유 FSR. 이는 회사가 제시한 목표를 향해 열심히 달려온 FSR의 공로를 인정해 주는 자격인 만큼 그녀에게 있어 또 다른 도전이 된다. 더 나아가 대표 FSR로서 자리매김 하고 싶다는 유 FSR. 그녀는 ‘一切唯心造(일체유심조)’란 좌우명을 가슴에 새기고 자신의 꿈을 향해 한 발 한 발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메트라이프 유수민 FSR
ㆍ2006년 MPC Silver달성 / MDRT자격획득
ㆍ2006년 MWA SC부문 Bronze 수상
ㆍ2007년 MPC Silver / MDRT
ㆍ2007년 MWA SC부문 Bronze 수상
ㆍ2007년 STAR 50주 달성
ㆍ2008년 MPC Bronze / MDRT
ㆍ2008년 STAR 100주 달성
ㆍ2009년 MPC Silver / MDRT
ㆍ2010년 STAR 150주 달성
ㆍ2010년 MPC Silver / MDRT
(*MPC : Metlife Present Council / *MWA : Metlife Winner Awa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