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깅은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이자 심폐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표적인 운동이다. 무엇보다도 조깅은 특별한 운동장소와 운동기구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누구라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운동이기도 하다. 편리함과 안전함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조깅머신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엑사이더 조깅머신. 1997년 설립 후 가전제품, 헬스기구 및 사이클 수출입 및 유통 전문업체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는 (주)중산물산(정연섭 대표)의 주력 상품이라 더욱 신뢰할 수 있다.
6가지 프로그램으로 과학적인 맞춤형 운동
엑사이더 조깅머신(EW-601)의 최대 장점은 집안 어디에서든 조깅을 할 수 있는 편리함이다.
쉽게 접고 펼 수 있는 Safety Drop 방식인 엑사이더 조깅머신은 접은 상태에서 기압봉을 살짝 누르면 내릴 때 손을 잡지 않아도 조깅머신 자체적으로 내려오기 때문에 여성들도 쉽게 접고 펼 수 있다. 또한 접이식이기 때문에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어 집안 어디에든 보관할 수 있다는 점도 이점으로 작용한다. 이동바퀴를 부착해 이동시에도 용이하다. 이렇듯 남녀노소 누구나 엑사이더 조깅머신을 원하는 곳으로 손쉽게 이동시켜 운동을 즐길 수 있다.
과학적인 운동이 가능하다는 것도 엑사이더의 자랑이다. 엑사이더 조깅머신은 6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과학적인 맞춤형 운동이 가능하다. 6가지의 각기 다른 프로그램이 계기판에 내장되어 체계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는데, 특히 뒤로 걷기 프로그램은 엑사이더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
뒤로 걷기 운동은 일반적인 걷기와 달리 발의 앞쪽이 먼저 지면에 닿기 때문에 관절이 약해진 이들에게 특히 도움이 된다. 평소에 잘 쓰지 않는 근육을 사용하므로 발달이 덜 된 뇌에 자극을 주어 뇌의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어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 것이 바로 뒤로 걷기 운동이다.
안전사고 예방할 수 있는 안전키 부착
엑사이더 조깅머신은 편리함 외에도 또 하나의 장점을 가진 운동기구다. 그것은 다름 아닌 안전함. 안전함이야말로 운동기구가 갖추어야 할 최고의 미덕이기 때문에 중산물산은 안전에 심혈을 기울였다. 그렇게 탄생한 것이 바로 안전키다.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안전키가 부착되어 있는 엑사이더는 위급상황 발생 시 워킹머신을 멈출 수 있어 더욱 더 안전한 운동을 할 수 있다.
5cm 높이의 저상형으로 설계된 조깅보드 역시 안전을 최우선으로 했다. 바닥과 밀착되어 있기 때문에 운동 후 어지러움을 최소화 해 안정감 있는 운동을 할 수 있으며, 7도의 경사를 주어 다른 경사 각도보다 짧은 시간 운동해도 더 효율적인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특수 워킹보드는 운동 시 미끄러짐을 방지했고, 판 전체가 충격 흡수되어 오래 운동해도 피곤함이 덜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사용자의 피로를 줄여준다.
뿐만 아니라 소음을 최소화 해 낮이나 저녁에도 층간 소음을 걱정하지 않고 언제든지 조용히 운동할 수 있다. 이 역할은 충격흡수 받침대가 한다. 충격흡수 받침대는 운동 시 바닥의 충격을 보호하도록 만들어져 소음을 완화시킨다.
사용자를 생각한 편리한 수납공간과 대형 강화프레임도 엑사이더의 매력이다. 운동 시 리모컨이나 물통 휴대폰 등을 넣을 수 있는 수납공간이 있어 편리하며, 반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한 대형 강화프레임 장착으로 쉽게 부러지거나 구부러지지 않아 안전하다.
이처럼 중산물산의 엑사이더 조깅머신은 편리함과 안전성으로 삶에 지친 현대인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