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태승플래닝/강종수 대표
상태바
(주)태승플래닝/강종수 대표
  • 취재/박상목 부장
  • 승인 2005.06.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가치 가득, 도심의 보석 新 랜드마크
투자가치 100%, 효성 주얼리시티 분양 관심집중

정체의 잠에서 깨어나지 못하고 있던 강북이 새롭게 깨어나고 있다. 서울의 명백한 중심이면서도 강남에 밀려 한동안 빛을 보지 못했던 강북지역이 뉴타운 재건과 청계천 복원 등 호재를 만나면서 새롭게 조명받고 있는 것. 그중에서도 특히 청계천과 종로 세운상가 등을 마주하고 자리잡게 되는 효성주얼리시티는 강북에서도 가장 주목받는 투자대상이라고 볼 수 있다. 강북의 새로운 문화를 이끌어갈 효성주얼리시티, 과연 어떤 장점과 특징을 갖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한다.



세계적 규모 귀금속 쇼핑몰 '주얼리씨티' 탄생
종로는 국내 귀금속 유통시장의 메카라 불리우며, 수천개에 달하는 귀금속 도소매상이 밀집되어있어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들이 예물을 준비하기 위하여 한번쯤은 거치는 곳이다. 그러나 종로지역은 그 유명세에 비하여 예물 혹은 혼수를 준비하려는 이들이 찾아갈 상가가 마땅히 없는 것이 현실이다. 또한 주차공간의 부족, 오래된 시설, 좁은 복도폭, 귀금속품질보증에 대한 불신, 상담 후 구매가 안이루어 졌을 때의 불친절 등으로 인하여 결혼은 앞둔 신혼부부들이 부담없이 즐겁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주얼리시티는 이러한 모든 문제들을 해결하고 대한민국 귀금속 유통문화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하여 시작되었다. 패션을 구매하려는 이들은 동대문의 두타와 밀레오레, 전자제품을 구매하려는 이들은 테크노마트를 연상하게 된다. 주얼리시티는 귀금속을 구매하려는 이들이라면 누구나가 꼭 가봐야하는 귀금속 쇼핑의 랜드마크로 서서히 탄생하고 있는 것이다.


감각적인 설계로 환상적인 분위기 연출
주얼리시티의 설계는 일본의 비너스포트, 미국의 포럼과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엔터테인먼트 쇼핑몰을 지향하고 있다. 일반적인 백화점 수준의 설계를 뛰어넘어 주얼리시티를 찾은 이들이 즐겁고 유쾌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주얼리시티 정문 앞에는 수백평에 달하는 광장(일명 에머럴드광장)이 조성된다. 광장에는 세련된 디자인의 분수대가 만들어져 여름철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며, 광장 바닥에는 오색의 조명시설을 설치하여 주얼리시티의 화려한 외관과 함께 해질 무렵부터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게 된다. 또한 국내 최대규모의 다이아몬드반지상이 설치되어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사진촬영 등의 명소로 자리잡게 된다. 이 광장에서 웨딩축제, 크리스마스축제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연중 이루어진다.
주얼리시티 남쪽으로는 폭 10m내외, 길이 120m에 이르는 길(일명 크리스탈스트리트 혹은 로즈스트리트)이 화려하게 조성된다. 길 옆으로 유럽식 가로등과 함께 세련된 담장이 설치된다. 이 담장을 장미넝쿨이 뒤덮고 있으며 장미꽃 축제 등 5월의 신부를 위한 각종 이벤트 및 촬영의 장소로서 활용되며,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손색이 없을 것이다.
주얼리시티의 외관은 일반적인 쇼핑센터와는 확연히 다르게 계획되고 있다고 한다. 2006년 10월에 주얼리시티는 대한민국 귀금속의 랜드마크적인 위상에 맞는 외관을 보이며 탄생하게 될 것이다.
럭셔리한 인테리어, One-stop 쇼핑공간 제공
주얼리시티는 초현대식 시설을 자랑한다. 층고가 6m에 이르고, 복도폭 역시 2.4m내외로 백화점 수준의 쾌적한 쇼핑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곳곳에 고객이 편히 쉬면서 담소를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테마공간이 조성되어 고품격 쇼핑공간의 역할을 하게 된다. 2층에는 남산을 조망하며 간단한 음료 및 간식을 즐길 수 있는 루비라운지와 사파이어라운지, 그랜드피아노 연주를 비롯하여 작은 음악회가 열리는 골든하모니홀 그리고 귀금속 패션쇼 및 디자이너작품 전시전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리는 주얼리홀이 조성된다. 1층 메인로비는 주얼리시티를 찾는 고객들의 만남의 장소로서 천정, 바닥, 벽을 호텔식 라운지로 꾸며지며, 1층 후면에는 야외에서 자연과 함께 휴식과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정원(크리스탈가든)이 조성된다. 지하1층은 지상1층 외부광장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통하여 직접 연결되며, 에스컬레이터 옆으로 화려한 디자인의 실외폭포가 함께 흘러내린다. 이들 이외에도 실내폭포, 푸드코트 음악분수대, 아트갤러리 등 매장 중간 중간에 고객의 즐거운 쇼핑을 위한 공간이 다양하게 설계되었다. 또한, 귀금속 및 혼수 전문쇼핑센터로서 귀금속뿐만 아니라 결혼을 준비하는 고객이 주얼리시티에서 결혼에 대한 모든 것을 준비할 수 있는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상2층은 귀금속 도매전문점과 혼수전문점으로 구성되고, 지상1층은 국내외 유명 귀금속브랜드가 입점하여 귀금속 소매전문점으로 구성된다. 지하1층은 웨딩드레스, 턱시도, 스튜디오, 생활소품, 신혼여행전문여행사, 피부관리, 네일아트, 마사지샾, 헤어샾, 웨딩컨설팅사 등 웨딩전문존 및 피부과, 치과, 안과, 한의원 등의 클리닉존 그리고 패밀리레스토랑을 비롯한 휴게존으로 구성된다. 지하2층에는 일식, 한식, 양식을 비롯한 전문식당존과 16개의 테마음식을 제공하는 푸드코트존으로 구성된다.
또한, 최첨단 보안시스템을 자랑한다. 건물외곽에서부터 내부공용공간 그리고 각 매장별로 몇 차례에 걸치는 첨단보안시스템을 구축하여 입점상인들을 도난 등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한다.

웰빙시설 완비 고품격 주거문화 구축
지상3층부터 지상19층에 걸쳐 298세대의 아파트와 124세대의 오피스텔이 배치된다. 청계천조망권, 남산조망권, 세계문화유산 종묘조망권, 제2의 코엑스로 재개발되는 세운상가 등의 외적 조건 뿐만 아니라, 골프연습장, 휘트니스클럽, 에어로빅장, 입주민 비즈니스센터, 놀이방, 독서실, 야외체력단련장 등 다양한 내부 웰빙시설을 완벽하게 구비한 종로도심의 최고급 주거공간이다. 현재 아파트 및 오피스텔은 벌써 분양완료된 상태이다.

주얼리시티는 우리손에 (주)태승플래닝

효성주얼리시티를 담당하고 있는 (주)태승플래닝(대표이사 강종수)는 목동 동양파라곤, 상봉동 한일써너스빌, 강남 우정에쉐르 4개 프로젝트 등 단기간에 6개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낸 저력있는 기업이다. (주)태승플래닝의 강종수 대표는 30대 디벨로퍼로서 전문적인 개발능력과 함께 사회적 도덕성 혹은 책임감을 중요시한다. 디벨로퍼가 기획하는 상품의 가장 중요한 특성은 세대를 뛰어넘는 건축물이라는 것이며, 이 건축물은 수십년의 세월동안 살아 숨쉬면서 도시의 일부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때 도시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다고 믿는 것이다. 이런 신념을 바탕으로 추진하고 있는 효성주얼리시티 역시 대한민국 귀금속 유통의 한 획을 긋는 작품으로서 벌써부터 귀금속업계 뿐만아니라 부동산업계의 주목을 이끌어내고 있다. (분양문의 02-744-0005)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