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과 정보의 홍수, 그리고 글로벌 무한경쟁체제를 맞아 세계와 경쟁하지 않으면 안 되는 시대가 되었다.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따라 21세기 지식기반사회와 지구촌경제시대를 주도할 우수한 경영리더를 양성하며 한국 및 동북아시아 지역 내의 주요 대학으로 발돋움 하고 있다.
‘창의적인 경영리더, 윤리적인 경영리더, 세계수준의 경영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변화와 도약을 도모하고 있는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http://graduatebusiness.sejong.ac.kr/이요섭 원장/이하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은 이를 실현하기 위해 우수교수의 영입 및 지원기반의 구축, 글로벌수준의 선진 교육프로그램 및 교수법의 개발, 학습 및 교육시설의 고급화, 수요자 중심의 학습지원체제를 구축했다.

‘World Class Business School’의 명성에 걸맞게 높은 수준의 교육과 연구를 통해 국제적 안목과 건전한 윤리의식을 지닌 전문경영인과 연구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은 특히 수년전부터 진행된 세계경영대학협회(AACSB)인증을 위한 혁신과정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대학원으로 발돋움하는 데 결정적 계기를 마련했다. AACSB는 미국 내 주요 경영대 학장들이 1916년 설립한 비영리 경영교육 인증기관으로 현재 하버드, 스탠퍼드, 펜실베이니아, 다트머스, MIT, 시카고 버클리 등 전 세계 최우수 경영대학이 회원으로 등록돼 있다.
세상에서 으뜸가는 경영리더 키우는
‘World Class Business School’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은 지난 2001년 3월 미국 동부 명문 시라큐즈대학과 공동으로 ‘세종-시라큐즈 MBA(Sejong-Syracuse MBA Program/SSMBA)’을 개설했다.
SSMBA과정은 모든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는 글로벌 MBA 프로그램으로 시라큐즈대 경영대학원 교수들이 한국을 방문해 커리큘럼의 절반을 가르치고 있다. 과정은 2년 4학기제로 평일 저녁과 토요일에 수업이 진행되며 총 48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학기당 620만 원(입학금, 교재비 등 제외)의 학비로 미국 시스템의 영어 MBA를 마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전 세계 20여 개국의 학생들과 같은 강의실에서 교류할 수 있는 것도 큰 특징이다. 실제로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의 외국인 학생 비율은 62% 정도에 달한다. 졸업 시에는 세종대 MBA 학위와 시라큐즈 수료증을 취득하게 되는데, 별도의 입학절차를 거쳐 시라큐즈 정규 MBA 입학 시 21학점까지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MBA(경영학 석사) 과정과 FCMBA(프랜차이즈경영학 석사) 과정, OSMBA(온라인쇼핑경영학 석사) 과정이 개설돼 있다. MBA 과정은 글로벌 통찰력과 윤리의식을 함께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도입됐다. 재무, 회계, 생산관리, 마케팅 등 다양한 경영학 과목들로 커리큘럼이 구성돼 있으며,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야간에 교육이 진행된다. 전공필수 과목과 전공 선택 과목 등 총 45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의 MBA 과정은 한국 내 글로벌 MBA 프로그램 중 단연 실력과 명성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FCMBA 과정은 차별화를 지향하는 국내 유일 프랜차이즈 전문 석사과정으로 과정 수료 시 프랜차이즈컨설턴트 자격증이 수여된다. OSMBA 과정은 온라인 유통 환경과 소매유통관리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통해 오픈마켓 셀러,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 CATV 홈쇼핑 관계자의 경영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국내 최초의 정규 MBA 과정이다.

세상에서 으뜸가는 경영리더를 키우는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 지구촌 사회를 더욱 윤택하고 복되게 만드는 일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글로벌 경영리더를 양성하며 우리나라 경제발전은 물론 무한경쟁의 비즈니스 세계에 기여하고 있다.
이요섭 원장은 “경영리더를 꿈꾸는 지구촌 젊은이들이 입학하고 싶어 하는 대학원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라며 “부디 여러분의 가슴속에 자리 잡고 있는 위대한 비전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중대한 계기를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서 맞이하게 되기를 간절히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