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시장통합법 시행으로 금융시장이 모든 금융상품에 대한 One-Stop 서비스가 가능한 금융기관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 이에 따라 보험시장의 문화도 GA(General Agency/독립법인대리점)에 의해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금융(보험)소비자 니드가 점진적으로 다양한 금융(보험)사의 상품들을 비교 분석하여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함은 물론, 고객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실현시킴으로써 개인에게 알맞은 최적의 컨설팅을 제공받기를 원하는 형태로 바뀌어 가고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는 다양한 보험사의 다양한 상품을 한 곳에서 접할 수 있는 GA가 향후 우리나라 보험업을 이끌 주 판매채널로 변화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100% 금융판매전문회사 고객의 ‘행복 파트너’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GA (주)브릿지人에셋(오세권 대표)은 지난 2009년 글로벌경제 공황 당시에도 꾸준한 성장을 유지하며 국내 유수의 GA라는 평가를 받았다. 전속사 수준 이상의 다양한 교육문화를 정착시키고 생·손보사의 전문교육과 다양한 금융사의 상품들을 비교분석하여 최적의 ‘고객중심서비스’를 실현시키며 고객만족지수 100%의 금융판매전문회사로 입지를 구축했다.

현재 투자형상품은 물론, 생명보험 및 손해보험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주)브릿지人에셋은 10여 개의 보험사 및 금융기관과 제휴를 맺고 다양한 고객니즈에 부합하는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자사상품만을 주로 판매하는 기존 금융(보험)사의 상품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다양한 금융(보험)사의 상품들을 비교 분석하여 제공하는 최적의 맞춤형 금융서비스와 컨설팅서비스는 고객만족지수 100%의 금융판매전문회사로 입지를 다지는 데 가장 주효했다.
이처럼 고객의 재정상태와 이익에 적합한 상품을 분석하여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다양한 금융상품을 디자인해 주는 (주)브릿지人에셋은 보다 더 나은 전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경쟁력 확보 및 대형화 추진, FP현장 활동 지원시스템 구축과 전문화된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全 FP조직의 전문화 및 경쟁력 극대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주)브릿지人에셋은 교육·출판법인인 (주)브릿지人아카데미(http://bridgeacademy.co.kr)를 설립하는 등 일반 GA와는 차별화된 전략적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이는 오세권 대표가 추구하는 ‘FP들이 가장 행복해 하는 직장’, ‘고객들이 가장 만족하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GA의 취약점 중 하나인 FP 교육프로그램의 체계화는 물론, 법인고객에 대한 자산관리 프로그램과 개인고객에 대한 생애설계서비스 제공 및 금융 세미나의 개최 등 최고의 전용교육 시설 설치를 통하여 최고의 역량을 지닌 FP를 양성하고 궁극적으로는 국내최고의 ‘금융판매전문회사’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특화된 역량 갖춘 전문가 집단, GA업계 뉴-리더로 떠올라
(주)브릿지人에셋의 강점은 뭐니 뭐니 해도 뛰어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다. 국내 생명보험사의 대표적인 K생명사에서 지원단장으로 7년 여간 역임하며, 하위그룹의 지원단을 단기간에 최상위 지원단으로 끌어올리는 등 뛰어난 성과창출의 대표적 주자였던 오세권 대표를 비롯해 일산 본사의 P생명사 매니저출신 강승완 씨, K생명사 신인양성부문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했던 우수트레이너 이명희 씨가 브랜치를 구축하여 BM(Branch Manager)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 K생명사에서 소장 경력 중 5년 연속 ‘FP소장연도대상’을 수상한 김종애 씨가 본사 BM으로 출범한지 1년 만에 일산지사장으로 지사를 경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10년 대한민국 글로벌 브랜드평가 ‘금융인대상’을 수상한 서울지사 문소분 지사장이 있다. 서울지사엔 L손보 지점장에서 N생명사의 부지점장까지 손·생보의 다양한 경험을 쌓은 천범권 씨, L손보의 RFC조직에서 최고의 성과창출 역량과 매니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3년간 GA를 직접 경영했던 U.GA대표 김주영 씨가 매니저로 합류하여 활동 중이다.
이처럼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One Stop 맞춤형 서비스와 다양한 금융솔루션의 제공은 물론 컨설팅 서비스 제공 분야에 걸쳐 특화된 역량을 갖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는 (주)브릿지人에셋은 GA업계의 뉴-리더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할 전망이다.
인재 선발시 인성과 열정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오세권 대표는 “고객들에겐 금융서비스에 대한 믿음과 보험의 가족사랑 정신을 전파하고 브릿지人에셋 가족들에게는 브릿지人에셋에서 일하는 것이 즐겁고 브릿지人에셋과 함께 한 것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는 최고의 회사로 도약할 것”이라며 “고객의 재정적 성공을 평생토록 이어주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 최고의 전문가 집단, 고객 만족지수 100%의 금융판매 전문회사가 되겠다”라고 피력했다.

(주)브릿지人에셋 오세권 대표
ㆍ충남 서산출생, 중앙대학교 회계학과 졸업, 서울대학교 MBA과정 수료
ㆍ1990년~2009 K생명사 근무 / 영업소장 4년(전국 1위 연속 달성) / 본사 대리·과장 / 지역본부 마케팅담당 부장 / 계양지원단 과장 단장 4년6개월 역임 / 경기남부지원단장 2년6개월 역임 / 일산지원단장 1년2개월 역임 / 2009년 (주)브릿지人에셋 설립
ㆍ2010년 경제인 연합뉴스- ‘고객만족지수100% 금융판매회사 대표 오세권’ / 브릿지人아카데미 설립·FP교육프로그램 연구
브릿지人아카데미 문소분 원장
“최고의 전문가 최고의 수입 최고의 직업으로
성공하는 길을 인도하겠습니다”
FP는 회사와 나를 서포트 해주는 매니저 그리고 고객과 함께 가지 않으면 결코 멀리 갈 수 없습니다. 매사에 진심으로 감사하는 마음으로, 자신의 약점을 드러나면 약점까지 그대로 인정하는 솔직함과 눈빛으로 고객의 마음을 산다면 분명 어느새 성공한 FP 대열에 서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 입니다.
목표를 세우되 목표를 위해 고객에게 다가감이 아니라 어느 한 고객을 만나는 순간 그 고객의 삶과 함께 하며 함께하는 시간마다에 최선을 다한다면 자신만의 프로세스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고 열심히 학습하며 열정을 잃지 않는다면 최고의 FP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영업엔 정도(왕도)가 없습니다”
저마다 본인이 하는 방법이 최선의 방법이며 조금 부족한 부분을 코칭하는 사람과 함께 채워 나가게 된다면 여러분은 최고의 FP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브릿지人아케디미가 바로 여러분의 매니저입니다. 브릿지人아케디미는 보험상품만을 제시하는 한계를 벗어나 전정한 ‘생애설계’를 통해 고객의 믿음이 지속되는 Pull영업 프로세스와 올바른 컨설팅으로 보장은 물론 상속, 세금, 투자, 은퇴까지 제안할 수 있는 최고의 종합컨설팅 능력이 있는 전문가 FP를 양성합니다. 또한 FP 개인에게는 최고수준의 역량개발 기회를 제공하여 고객들에게 최적의 금융솔루션과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모든 기회를 제공해 줄 것 입니다.
문소분 원장은 LIMRA KOREA 전문위원(교수)이자 조직의 리더·생애재무설계/영업프로세스/보험컨설팅 전문강사로 각기업/생명·손해보험 생애재무설계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전 K생명 FP시절 3년 연속 세계 MDRT 회원과 ‘고객만족 컨설턴트대상수상’, K생명 FP 중 1% 이내의 영예인 ‘프라임리더스’ 회원으로 2009년엔 자산관리금융인 1인자로 선정 된 8년간의 생손보사를 넘나드는 인기강사로 자리매김해 왔다. 그녀의 저서로는「보험·금융전문가 1:100 성공법칙-프로세스편」이 있으며 제2권 「보험/금융전문가 1:100 성공원칙-컨설팅편」, 제3권 「보험/금융전문가 1:100 성공신화-생애설계편」을 출간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