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찾아가는 어린이안전체험교실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서천군, 찾아가는 어린이안전체험교실 공모사업 선정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7.02.2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천군 찾아가는 어린이안전체험교실 공모사업 선정

[시사매거진]서천군은 국민안전처 주관으로 안전체험시설이 없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2017년 찾아가는 어린이안전체험 교실' 공모사업에 19개 지자체 가운데 서천군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정됐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은 어린이들의 조기 안전의식 형성을 위한 종합적인 안전체험교육으로 국민안전처와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주관하고 협약기관인 교육시설재난공제회, 손해보험사회공헌협의회, IBK기업은행, 한국전력공사 공동 주최로 진행된다.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은 자전거·재난·소방·교통·가스·승강기·가정 안전체험교육을 비롯해 여름철 수상·해양·물놀이·전기안전 인형극과 보행안전을 위한 투명우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오는 10월중에 2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자체프로그램으로 병영안보체험과 우유소비 촉진을 위한 우유먹기 체험, 어린이들의 구강건강관리를 위한 프로그램, 자전거나 대중교통 이용 중 사고 시 서천군민이면 누구나 보상 받을수 있는 군민안전보험 등 안전문화운동 홍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린이, 학부모 등 군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일 계획이다.

장윤용 안전총괄과장은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통하여 우리자녀가 스스로의 안전은 물론 사회구성원으로서 안전지킴이로 성장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