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서천군보건소는 지난 14일과 17일 2017년 예비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90여 명을 대상으로 금연환경 및 금연분위기 조성을 위한 금연, 음주예방교육 및 나트륨·당류 줄이기 교육을 서천교육지원청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흡연 및 음주예방교육과 함께 흡연자 대상 금연상담실 이용안내 및 일산화탄소와 폐활량 측정을 통하여 니코틴 보조제 등을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금연할 수 있도록 등록관리 지원하고 음주 및 흡연의 폐해를 인식시키고 간접흡연 없는 환경조성에 힘썼다.
또한 영양사업의 일환인 나트륨·당류 줄이기를 위하여 나트륨 적게 먹는 방법과 과다한 소금과 당의 과잉섭취가 초래하는 질병 및 나트륨 배출을 도와 주는 음식 등에 대한 홍보를 통해 학부모 대상 덜짜게, 덜 달게 먹기 인식개선 및 행동을 변화시켜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도록 하고, 생활 속 중풍예방을 위한 ‘운동, 저염식사’ 실천 홍보를 실시했다.
강인숙 건강증진팀장은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금연·절주 교육과 흡연자를 위한 금연지원서비스 제공 및 쾌적한 환경조성을 통한 흡연율 감소와 나트륨·당류의 과잉섭취시 초래되는 질환과 덜 짜게 덜 달게 먹는 방법, 중풍예방을 위한 정보제공과 홍보를 통하여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