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리아 아로요 前 필리핀대통령 팜팡가주 피네다 도지사 칸타바시 펠라이요 시장 참석
- 참전용사 였던 아로요 前 대통령 아버지에게 감사메세지·한복 전달
한국 전통의 품앗이 정신 세계화의 일환으로 오는 2010년 10월 22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제1차 ‘한국 필리핀 국제포럼’이 열린다.
지난 10년간 품앗이운동을 전개하며 우리 사회의 갈등해소와 사랑나누기에 노력해 온 H2O품앗이운동본부는 2011년을 필리핀 품앗이사업의 해로 잡고 이의 시작을 알리는 ‘2011 Thank you from Korea–Philippines 지구촌품앗이한마당행사’를 필리핀 팜팡가주 칸타바시에서 연다.
이에 앞서 이를 기념하기 위해 제1차 한국 필리핀국제포럼을 개최하며, 행사는 포럼, 한국전통문화공연(인남순), 리셉션으로 진행된다.
본행사는 한국전 참전 60주년을 맞아 필리핀이 7,400 여명의 육해공군을 파견했고 전후 복구로 한국을 크게 도운데 대한 한국민의 감사를 표현하고 품앗이운동을 통한 양국의 우호, 협력 강화를 위한 소통과 약속의 시간이 될 것이다.
H2O품앗이운동본부는 품앗이운동으로 지난 2003년부터 매년 6월 용산전쟁기념관에서 청소년, 일반인을 대상으로 6.25한국전 참전용사에게 보내는 감사편지쓰기 행사를 가져왔으며, 이번에 전달되는 메시지는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제9차 세계한상대회에 참여한 한국 기업인들과 일반인들이 쓴 것이라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될것이다.
H2O(이사장 국회의원 이경재)는 1998년 결성되었으며 각국 민간단체들과의 교류 증진을 통한 전세계 품앗이 네트워크 구축 및 품앗이 정신의 세계화와 더불어 한국의 국격을 높이는 일에 주력하고 있다. 매년 국내 기업, 단체들과 함께 국회동심한마당, 용산전쟁기념관 Thank you from Korea–지구촌품앗이한마당, 학교밖학교 캠프, 감사편지쓰기, 국회유머포럼, 최고지도자유머아카데미 행사를 주최하며 품앗이운동을 펼쳐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