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2017년도 연구개발서비스기업을 위한 맞춤형 교육 개시
상태바
미래부, 2017년도 연구개발서비스기업을 위한 맞춤형 교육 개시
  • 신혜영 기자
  • 승인 2017.02.15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개발 전문기업 역량 강화의 일환
▲ 미래창조과학부

[시사매거진]미래창조과학부는 연구개발서비스기업 재직자의 실무역량 향상을 위한 ‘연구개발서비스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총 9개 과정으로 연 21회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 교육은 연구개발 사업의 기획에서부터 상용화까지 체계적인 기획·컨설팅을 할 수 있는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년도 참여자 만족도 조사 및 수요조사를 통해 기존 5개 과정에서 9개 과정으로 확대되었다.

2017년도에는 기술수요 분석 과정, 연구개발(R&D) 과제 계획서 작성 과정, 연구개발 과제 평가 대응 실무 과정, 프로젝트 관리 과정, 성과확산 전문가 과정 등이 개설된다.

전액 국비 지원으로 진행되는 동 교육은 수강생의 교육비 부담이 없으며, 교육과정 동안 숙식이 제공된다.

미래부 연구성과혁신정책관 배재웅 국장은 “연구개발 전문기업의 핵심은 인력이며,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맞춤형 교육과 기업 재직자 간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고 있으며 기업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연구개발서비스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개강 3일 전까지 수시로 접수가 가능하며, 교육대상은 연구개발서비스기업 재직자로 한정되기 때문에 해당하는 기업은 사전에 KIRD와 협약을 체결할 필요가 있다.

기존 협약기업의 경우 KIRD 포털사이트(www.kird.re.kr)에서 수강 신청할 수 있으며, 비 협약기업은 전략분야 인력양성사업 협약을 체결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