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덕면 어르신 효잔치 협의 및 면정 공유

[시사매거진]지난해 11월 9일 발족한 성덕면 기관·사회단체장협의회는 15일 성덕면 복지회관 2층 회의실에서 정유년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서경 성덕초등학교장, 고영주 우체국장 등 기관·사회단체장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덕면 어르신 효잔치 계획 및 현안 사업 설명 등 면정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에 참석한 김서경 교장은 “성덕면 발전과 성덕초등학교의 발전은 밀접한 관계로 현재 초등학생이 36명인데 최소 50명은 되어야 여러 가지 사업을 추진할 수 있어 아쉬운 상황으로 성덕면이 살고 싶은 곳이 되고 사람이 모여야 학생도 늘어날 것”이라며 성덕면 발전을 위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 오는 4월 14일 개최계획인 ‘어르신 효잔치’에 대해 새마을부녀회와 적십자성덕봉사회에서는 행사장 자원봉사를 제안했고 희망드림복지기동대에서는 어르신 운송을 맡겠다고 하는 등 사회단체별로 협조할 것을 약속하여 행사주관 단체인 주민자치위원장은 행사준비에 최선을 다해 면민이 함께하는 효잔치를 만들어 보겠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신형순 성덕면장은 “협의회가 발족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약간 어색하고 시작은 좀 미약할지 모르지만 앞으로 서로 소통 교류하며 면정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힘을 모으면 성덕면 발전을 위해 큰일을 해내는 큰 모임이 되리라 확신한다.”며 특히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각별히 신경 써 모두가 함께 행복한, 아름다운 성덕면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덕면 기관·사회단체협의회는 앞으로도 격월제로 회의를 개최하여 면발전과 지역민의 화합을 위하여 적극 동참하고 이끌어 나가는데 우리가 먼저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이자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