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공모사업 및 국·도비 확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남양주시, 공모사업 및 국·도비 확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7.02.0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맞춤형 사업 발굴 등 국·도비 최대 확보 총력
▲ 공모사업 및 국·도비 확보 추진계획 보고회

[시사매거진]남양주시는 8일 시청 푸름이방에서 최현덕 부시장 주재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사업 및 국·도비 확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최근 정부에서 국고보조사업 방식을 자치단체 간 경쟁체제인 공모사업으로 전환하고 있는 추세에 따라, 전 부서의 공감대를 조성하고 단계별 대응계획을 수립하는 등 전략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되었다.

추진계획으로는 공모 16개 사업 125억원, 국·도비 97개 사업 4,500억원 등 총 115개 사업 5,653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할 계획이며, 주요 사업은 ▲경기남양주시청자미디어센터 건립, ▲진건 체육센터 건립, ▲신재생 에너지 보급사업, ▲천마지맥 누리길 조성사업, ▲진접선·별내선 복선전철 건설사업, ▲천마도서관 건립 등이 있다.

이를 위해 시에서는 분기별 추진상황 분석을 통해 문제점 해소방안을 마련하고, 다른 시군과 차별화된 맞춤형 사업을 발굴하여 공모사업비를 최대한 확보할 계획이며, 공모사업에 선정된 우수 부서에 대해서는 해외연수 등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부여할 방침이다.

최현덕 부시장은 이날 보고회에서“관례적으로 수립하는 예산에 대해 타당성을 분석하여 사업추진 여부를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국도비를 최대한 확보하여 시민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 추진될 있도록 전 부서에서 적극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