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쭉 등 조경수 농가주 대상 브랜드 및 디자인개발 교육

[시사매거진]순천시는 새해 들어 정원 및 철쭉 6차 산업 활성화라는 목표 하에 오는 2월 3일 오후2시부터 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 내 철쭉 및 조경수 농가주와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6차 산업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6차 산업은 1차 산업인 생산과 이를 가공하는 2차 산업, 거기에 유통과 관광 등 3차 산업까지 결합시킨 융복합화 산업을 일컫는 것으로, 융복합화 산업은 기존 산업의 기술과 제품, 서비스를 재조합해 새로운 가치와 시장을 창출하는 활동을 총칭한 것이다.
이번에 개최되는 아카데미에서는 전남 6차 산업 코칭 전문가인 신용무 교수가 『브랜드 및 디자인 개발을 통한 순천 철쭉 6차 산업화』, 이창환 교수(주 웨이브랩 대표, 연구소장)는 『가공상품 개발과정 이해 - 단순원료에서 가공제품이 되기까지』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는 정원 6차 산업과 철쭉 융복합 산업을 앞당기는 하나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생산과 재배에 머물러 있는 조경수 농가주들이 지금까지의 방식에서 벗어나 2차, 3차 산업으로 영역을 확장해 경쟁력을 키우고 소득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라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아카데미”라며, “지역내 철쭉 및 조경수를 재배하는 농가주들이 빠지지 않고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