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조태용 제26대 부군수 취임
상태바
함평군 조태용 제26대 부군수 취임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7.01.05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태용 함평부군수

[시사매거진]제26대 함평부군수로 조태용(58,사진) 전남도 도민안전실 자연재난과장이 5일 취임했다고 함평군이 밝혔다.

조 부군수는 취임사에서 “함평의 잠재력을 바탕으로 안병호 군수님의 행정철학을 잘 받들어 ‘풍요로운 함평 행복한 군민’을 실현하는 데 신명을 다 바쳐 열심히 일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군을 위한 일이라면 중앙부처를 비롯해 어디라도 발 벗고 나서겠으며, 군의회, 언론, 사회단체 등과도 열린 마음과 겸허한 자세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동료 공직자들과는 격의 없는 대화와 소통으로, 조직의 결속을 다지고 지혜와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다”며 공직자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조선대 토목공학과, 동 대학 산업공학과 석사과정을 졸업한 조 부군수는 1978년 공직에 입문해 영암군 환경녹지과장, 재난관리과장, 수도사업소장 등을 두루 거쳤다.

이어 전남도 개발계획담당, 산단조성담당, 여수시 건설교통국장, 전남도 방재과장 등을 역임하며 주요 부서에서 능력을 인정받았으며 자연재난과장으로 근무하다 이번에 함평부군수로 취임했다.

꼼꼼한 일처리와 탁월한 업무추진 능력으로 조직 및 동료 직원으로부터 신망을 받고 있다.

국가·사회 발전과 재해대책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 모범공무원 국무총리 표창, 건설부장관 표창 등을 다수 수상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