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동해시는 아름다운 동해의 산림을 보전하기 위하여 2017년도 산불조심기간(봄철 : 02. 01.~ 5. 15./가을철 : 11. 01. ~ 12. 45.)에 산불진화와 감시를 주목적으로 활동할 산불전문예방 진화대원 44명, 산불업무관리요원 1명 등 총 4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동해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18세 이상인 시민으로서, 정부의 직접일자리 사업 반복참여자가 아니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선발방법은 서류전형과 체력검정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동해시 홈페이지에 오는 9일부터 20일까지 게재될 예정이며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동해시청 녹지과로 방문 접수하면 되며 체력검정은 오는 24일(화)에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의 주요임무는 산불진화 출동 비상대기 및 진화작업, 취약지역 순찰, 도로변 홍보물 정비, 인화물질 제거작업, 농·산부산물 소각 지원, 산림 관련 현장업무 등을 맡게 될 것이다.
산림녹지과장은“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적재 적소에 감시원을 배치하여 적극적인 예방 활동으로 아름다운 동해, 청정 자연환경을 지키겠다”고 산불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