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는 뜻 깊은 시간 가져

[시사매거진]공주시가 지난 15일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에서 ‘2016년 제11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주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오시덕 시장을 비롯하여 시의장, 시?도의원, 봉사단체 및 자원봉사자 3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한 기념일로 그간 적극적이고 헌신적으로 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를 위해 유공자 표창 및 인증패가 수여됐다.
시장표창 개인부분에는 (사)한국곰두리봉사회공주시지회 고만국, 공주시모범운전자회 류석환, 리더스봉사단연합회 이제남, 공주시지역자율방재단 이진웅, 공주중학교 정미자, 대한적십자사봉사회공주지구협의회 최달순, 공주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 황연조 그리고 단체표창으로 공주손사랑상록자원봉사단, 국제로타리3680지구 공주중앙로타리클럽, 한국자유총연맹 공주시어머니포순이봉사단이 받았다. 공주시의회 의장 표창으로는 리더스봉사단연합회 이대중, 대한어머니회공주시지회 김영애, 중학동새마을회가 받았다.
또한 해병대공주전우회 이덕주 회장이 평소 자원봉사활동에 헌신적으로 참여해 나눔과 봉사의 문화를 확산하는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행정자치부장관상을 받았고, 국회의원 표창으로는 어르신들의 말벗봉사에 참여한 김승선, 단체인 NGO충남중앙회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이 표창을 받았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공주지구협의회 정옥선, 바르게살기운동공주시협의회가 자원봉사 추진 공로로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참사랑회가 충청남도의회 의장 표창을 받았다.
충청남도교육감상으로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이주환, 충남자원봉사센터 이사장상으로는 해병대공주전우회 배의봉, 우성면거점센터 코디네이터 한예환이 받았다.
이밖에도 1,000시간 이상 자원봉사 활동자 36명과 3,000시간이상 자원봉사활동자 4명에게 인증패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나눔과 봉사로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한 한해의 결실이 나타나는 뜻 깊은 자리였다.
오시덕 시장은 “봉사와 나눔으로 우리 사회를 따뜻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준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자원봉사자들이 많은 수상을 하게 되어 축하드린다”며, “공주시가 성숙한 자원봉사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