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가정의 안락한 분위기로 육아고민 해소에 앞장
연령 및 발달과정에 적합한 양질의 커리큘럼 제공

미림유치원은 연령과 발달 과정에 맞춰 5개영역이 통합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계획·실행·평가하고 있는 다채로운 교육활동은, 이미 학부모들의 입소문으로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특히 지역적 특성상 맞벌이 가정이 많은 점을 감안, 그에 적합한 교육프로그램을 구축하기 위해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일선교육 현장에 반영하고 있다. 특히 부모의 맞벌이로 인해 간접교육 및 현장체험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원생들을 위해 체험위주의 다양한 현장학습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또한 유아의 자신감과 리더십 향상을 위한 ‘토론식 열린교육’, 멀티미디어 교육을 통한 ‘정보교육’, 정규교육과정을 통한 ‘통합적 교육’, 주제와 흥미로 이루어지는 ‘프로젝트 수업’ 등의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다양한 교육수요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교육과 보육을 아우르는 선진 유아교육 시스템 구축에 앞장

이에 미림유치원 역시 야간돌봄전담유치원으로 선정되어 정부의 지원을 통해 양질의 교육프로그램과 기반시설을 확보하여 학부모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내고 있다.
김 원장은 “야간돌봄전담유치원 사업은 그동안 그 필요와 중요성이 꾸준히 대두되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들어 시범적인 사업이 시행되어 늦은 감이 있으나, 이제라도 학부모들의 고충 해소에 미력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쁩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