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과 인성으로 국제화, 정보화를 선도한다
상태바
실력과 인성으로 국제화, 정보화를 선도한다
  • 공동취재단
  • 승인 2010.04.0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의 소질과 특성에 맞는 맞춤식 특성화 교육 실시

전국 유일의 MD비즈니스 공립여자특성화고등학교인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http://www.sdglobal.hs.kr /조용간 교장/이하 성동글로벌경영고)는 1961년 성동여자실업고등학교로 시작해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보다 특성화된 전문 인력을 키우기 위해 지난해부터 성동글로벌경영고로 이름을 변경했다. 학과명도 글로벌MD과, 인터넷MD과, 글로벌디자인과, 글로벌패션과로 개편, 새로운 시작을 알리고 있다.

학생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깨워 적극적으로 지원
글로벌한 경쟁 속에서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산업 전반에 걸쳐 상품 기획자인 전문 MD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성동글로벌경영고는 실력과 인성을 갖춘 창의적이고 유능한 여성 CEO 육성을 위해 맞춤식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글로벌MD과에서는 창업 및 프리랜서에 대한 마인드를 갖춘 미래의 CEO를, 인터넷MD과에서는 인터넷 관련 사업을 기획, 제작을 주도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또한 글로벌디자인과는 국제적 마인드를 바탕으로 디자인 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글로벌패션과에서는 현장실무능력과 이론지식을 겸비한 패션전문인을 양성한다.
또한 성동글로벌경영고는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것은 물론 학생들이 미처 깨닫지 못한 자신들의 능력을 일깨울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그 대표적인 것이 학교기업이다. 학교는 학생들이 제작한 웨딩드레스, 생활도자기, 칠보공예 등의 판매를 통해 학생들의 잠재 능력을 조기에 계발하도록 이끌고 있다.
성동글로벌경영고의 최종 목표는 학생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깨워주고 거기에 생생한 교육을 덧입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주도하는 여성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전 교직원들이 열심히 노력한 결과 2009학년도에는 제44회 전국기능경진대회에서 우수교 표창을 수상했고, 서울특별시교육청 주관 학교평가에서도 학교경영분과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앞서가는 학교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그리고 성동글로벌경영고는 특성화 고등학교로 선정되어 맞춤식 수업으로 학생을 열심히 지도하고 있고, ‘취업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한 학생이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정규교육과정과 방과후학교 등 학습 활동의 내실화를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해 산업역군으로 많이 내보내고 있다.

그리고 이 학교는 동일계 진학 5%라는 장점이 있어 상급학교 진학도 많이 하고 있고, 전문계고 장학금, 하이서울장학금 등 대부분의 학생들이 장학금 혜택을 받고 다니는 학교로 학생들 사이에서는 가고 싶은 학교로 소문이 나 있다. 또한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교육복지를 구현하기 위해 만들어진 ‘좋은학교만들기 자원학교’로도 선정되어 많은 예산을 교육 활동에 투자하고 있어 학생들은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고, 학부모들은 학비 감면으로 혜택을 받고 있다.
성동글로벌경영고는 내년 5월 개교 50주년을 앞두고 있다. 그 동안 졸업한 학생만 해도 무려 2만 7,000여 명에 달한다. 이들은 모두 사회 곳곳에서 각자의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최근 사회구조의 변화로 고졸 취업이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공무원, 상장회사만이라도 대학생과 고등학생의 취업 할당제 실시를 요청하며, 할당제를 전제로 정부와 교육청에서 전문계고 취업지원기능 확충사업을 펼치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고 말하는 조용간 교장. 취업을 원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성동글로벌경영고의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든든한 등대가 되어 줄 것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