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치료의 골든타임 369법칙과 후유증을 극복하는 재활운동법부터 뇌졸중 회복에 도움이 되는 특급 음식까지!

[시사매거진]날씨가 추워지면서 뇌졸중 같은 뇌혈관질환 위험이 급증하고 있다! 이런 뇌혈관질환은 무엇보다 초기 재활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면 후유증이 평생 가게 된다고 하는데… 인생에도 타이밍이 중요하듯 뇌졸중 재활치료에도 타이밍이 중요하다!
제 때 재활을 하느냐 못 하느냐, 또 어떤 재활 치료를 받느냐에 따라 남은 생을 평생 불편하게 살게 될지, 아니면 후유증을 극복하고 정상생활을 하게 될지가 결정되기 때문에 재활치료를 잘 받는 것이 중요하다!
뇌경색 시한부 판정 후 재활치료로 제 2의 인생을 되찾은 윤무부 박사님의 특별한 뇌경색 후유증 정복기 “새박사 윤무부, 나 이렇게 뇌경색 이겨냈다!”
어느 날 갑자기 그에게 찾아온 침묵의 살인자, 뇌경색! 그를 일으킨 재활치료의 조건들부터 그가 몸의 감각을 되살리기 위해 노력했던 재활운동법까지! 뇌경색이 남긴 후유증을 극복한 새박사 윤무부의 뇌경색 극복스토리를 모두 공개한다!
뇌졸중은 심각한 경우 사망에 이르는 병이기도 하지만 후유증이 평생 가기 때문에 더더욱 무서운 병! 이러한 뇌졸중 재활치료에도 골든타임이 있다? 뇌졸중 후유증 극복을 위한 재활치료의 골든타임 369법칙 공개!
하지만 제 때에 받아야 하는 재활치료를 방해하는 환자의 심리적 변화가 있다는데… 이러한 환자를 곁에서 지켜보는 가족들이 꼭 알아두어야 할 대처법부터 후유증을 극복하는 재활 운동법과 회복에 도움이 되는 특급 음식까지! 뇌졸중 재활치료의 모든 것 大공개!
뇌졸중 재활치료, 타이밍이 중요하다! <후유증 남기지 않는 뇌졸중 재활치료 특급비법> 편은 오는 15일 목요일 오전 9시 40분,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