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청소년 겨울방학 정보화교육 특강
상태바
충주시, 청소년 겨울방학 정보화교육 특강
  • 김옥경 차장
  • 승인 2016.12.0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뒹굴뒹굴 방학은 그만! 오는 12일부터 10일간 접수
▲ 충주시
[시사매거진]충주시가 겨울방학을 맞아 2017년 1월 2일부터 3주간 청소년을 대상으로 IT자격증 과정 및 스크래치(코딩)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개설 강좌는 ITQ과정(엑셀2010, 파워포인트2010)과 GTQ(포토샵 2급)과정, 그리고 스크래치(코딩) 과정으로 편성됐다.

평소 정보화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정보화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정보화 능력 향상과 자격증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방학특강을 개설하게 됐다.

특히, 향후 초등학교 정규교육에 편성되는 스크래치(코딩) 과정은 초등학생의 창의력과 상상력 향상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교육은 시청 본관 6층 정보화교육장에서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되며, 충주시 정보화교육 강사지원단 강사에 의해 교육이 이뤄진다.

수강료와 교재비는 무료로 제공되며, 저소득층, 다자녀 및 다문화 가정 자녀는 정원의 30% 이내 우선등록이 가능하다.

교육접수는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10일 간 진행되며, 1인당 2과목까지 접수할 수 있다.

접수방법은 홈페이지(https://www.chungju.go.kr)를 통한 접수 및 방문접수가 모두 가능하다.

성낙서 정보통신과장은 “다양한 정보화 교육과정을 적극 지원해 우리 청소년들이 국가 중심과제인 미래 소프트웨어 중심사회에서 당당히 한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