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자신의 자산을 가치있게 지켜가는 것은 필수적인 요소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나의 수익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공부하고 고민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 다음은 내게 가장 잘 맞는 금융컨설턴트를 만나는 것. 이는 돈을 주고도 살 수 없는 내 인생의 중요한 페이스메이커가 되는 것이다. 재정계획을 함께 설계하고 이를 지켜가고 또한 그 과정을 체크해 주는,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필수적인 요소이다. 그 가운데 따뜻한 온정이 담겨 있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다.
ING생명의 기도완 FC는 고객에 대한 사랑으로 그들의 삶을 동행하는 FC로 정평이 나 있다.
고객의 미래를 내다보는 길라잡이 역할

FC는 고객의 미래를 설계하는, 그들의 삶이 윤택해질 수 있도록 하는 동반자의 역할을 하는 만큼 앞으로 더욱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이라고 예상한 그의 확신과 믿음이 적중했던 것이다.
이렇게 확신과 비전을 가진 그와 ING생명과의 만남은 더욱 특별하게 다가올 수밖에 없었다. 보험업계의 사관학교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과 선배들의 세월이 묻어나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열정을 가진 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이 지원을 아끼는 않는 ING생명의 시스템은 첫걸음을 준비하는 기 FC에게 천군만마와도 같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는 이런 양질의 터전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그곳에서 최고의 열매를 수확하는 것은 농사를 짓는 농부의 마음으로 부지런하게 움직여야만 가능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그는 누구보다 자신에게 주어진 기회를 더욱 크고 알차게 키우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스스로가 생각했던 미래를 향해 차근차근 발걸음을 내딛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그가 달려가고 있는 길에서 가장 중요한, 또 잊어서는 안되는 한 가지가 바로 ‘고객’이라는 것을 항상 마음속에 새기곤 한다. FC는 한 가정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안전한 울타리를 만들어 주는 이들이라는 게 그의 생각이다. 특히 고령화되어가는 현대사회에서 풍요로운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올바른 길라잡이의 역할이 더욱 절실해지고 있다는 것. 기 FC는 이런 그들의 역할을 집에 비유하곤 한다. 우리 모두가 꿈꾸는 아름다운 집을 튼튼하게 짓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설계와 튼튼한 재료를 가지고 어떤 재해에도 가정을 굳건히 지켜줄 수 있도록 차근차근 주춧돌을 쌓아나가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런 안전한 집을 짓기 위해서는 훌륭한 목수가 필요하듯이 안전한 삶을 설계할 수 있는 FC라는 목수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이다.
고객의 미래를 풍요롭게 해줄 수 있는 진정한 금융컨설턴트
기도완 FC는 “현실의 삶과 Planner의 가치 사이에서 심리적으로 방황하던 시간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서도 나를 다시 믿고 찾아주는 고객들을 대할 때면 일에 대한 보람과 행복을 느낍니다. 고객의 삶을 행복으로 설계하고 고객의 미래를 풍요롭게 해줄 수 있는 진정한 금융컨설턴트가 되도록 하루하루 노력할 것입니다”고 했다.
특히 안전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잡을 수 없다는 것을 고객에게 주지시키고 자신만의 계획과 꾸준하고 흔들리지 않는 실천력을 가지라고 조언하는 그는 변함없는 마음으로 고객의 미래를 지켜줄 것을 약속했다.
또한 그는 친구의 사례를 보면서 좀 더 많은 고객들을 만나고 더 많은 이들이 안전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마음을 다지곤 했다. 대학시절을 함께 했던 친우가 뇌출혈로 쓰러지면서 친구의 가정이 많은 어려움에 직면한 모습을 가까이서 지켜봤기 때문이다. 미래에 대한 준비가 없었던 친구는 갑작스럽게 닥쳐온 불행에 손 써볼 도리가 없었고 온 가족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가까이서 지켜보며 한사람이라도 더 그런 어려움에 직면하지 않도록 스스로가 발로 뛰고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슴에 심었다는 것. 기 FC는 그래서 고객들을 만날 때마다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의 미래를 생각하는 종신보험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이것이 곧 사랑을 실천하는 자신의 소명이라고 밝혔다.

그의 핸드폰을 들여다보면 ‘2년 후에는’이라는 문구가 있다. 2년 후에는 관리자로서 자신을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도록 만들어준 ING에서 후배들을 양성하고 최고의 조직을 꾸려가겠다는 의지가 고스란히 묻어있다.
기 FC의 오늘이 찬란하게 흘러가고 있는 이유는 바로 미래를 향한 비전과 꿈이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