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통합방위협의회 및 안보정책자문위원회 연석회의 성료
상태바
구리시 통합방위협의회 및 안보정책자문위원회 연석회의 성료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6.11.24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시적으로 지역의 통합방위태세 및 관계기관간 유기적인 협력체계 점검
▲ 통합방위협의회
[시사매거진]구리시가 지난 23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2016년 제4회 구리시 통합방위협의회 및 안보정책자문위원회 연석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백경현 구리시장, 김종화 안보정책자문위원장을 비롯한 각 유관기관 단체장 및 안보정책자문위원 등 40명이 참석해 안보 관련 주요 현안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어수선한 나라 안 사정과 밖으로는 급변하는 안보위협 상황속에서 지역의 통합방위태세를 더욱 공고히 하고자 실시한 이번 회의에서는 안보영상물 상영, 신규위원 소개 및 위촉장 수여, 통합방위유공자 표창 수여, 구리시 동 방위협의회 운영 규정 제정보고 및 현안토의 순의로 진행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토의를 통해 지역주민에 대한 안전을 철저히 기하고 안보태세에 대한 점검과 동시에 겨울철 재난재해 및 화재예방에도 적극 대응키로 의견을 모았으며, 회의 직후 구내식당에서 오찬을 함께하며 관계기관 간 협력에 관한 대화를 이어갔다.

구리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백경현 시장은 회의 인사말을 통해“요즘 나라 안 사정이 어수선하지만, 이럴 때 일수록 내 고장은 내가 지킨다는 마음으로 민·관·군의 유기적인 협조체계가 한층 강화되도록 모두가 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