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POSCO 갤러리에서 2016년 11월 22일 ~ 12월 28일까지 37일간 전시!

‘ART로 STEAM (아트로 스톰)’展(주최 POSCO갤러리, 오엠아트/ 기획 OPEN MIND ART CONTENTS BUSINESS COMPANY 이하 ‘OPEN MIND ART’)은 지난 11월 22일 포항본사 내 POSCO 갤러리에서 예술과 과학이 융합된 이색적인 작품 전시를 시작했다.
과학, 기술, 공학, 수학 등을 예술과 접목해 대중에게 융합적 사고를 이끌어내고 어렵게 느껴지는 예술을 직접 체험하며 이해하는 ‘ART로 STEAM(아트로 스톰)’展은 국내 초등학교 과학 교과 과정부터 중학교 과학 과정에 수록된 과학 원리를 담아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예술 전시회로 각광받고 있다.
‘ART로 STEAM(아트로 스톰)’展에 예술과 수학을 접목시킨 한승민 작가의 ‘Fan of happlness1'은 벡터의 수학의 개념이 들어간 그래픽 디자인기법으로 수학적 연산이 베이스 된 표현이 정확하고 결합과 재배치라는 반복적 방정식이 살아있는 작품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예술과 과학을 융합시킨 최종윤작가의 'A storm in a teacup'은 영국 속담 ‘찬잔 속의 태풍’에서 모티브를 얻었으며 펍테이블 위에 잉글리쉬 티를 설치해 같은 극끼리 서로 밀어내고 다른 극끼리는 서로 잡아당기는 자석의 성질로 자기장을 이용해 컵 안에 작은 태풍을 만들었다. 예술성과 과학의 원리까지 작품에 녹여내 과학에 대해 대중들에게 쉽게 설명하고 있다.
이번 ‘ART로 STEAM (아트로 스톰)’展은 강민규, 정태섭, 김범수, 김진우, 박보석, 손민형, 오태원, 엄윤설, 정혜경, 조보환, 최종운, 한승민 등 11명의 예술융합 작가가가 참여한 61점의 예술작품으로 전시회의 퀄리티를 높이고 있다.
‘Art 로 STEAM ’展을 기획한 이소향 대표는 “예술과 과학, 기술, 공학, 수학 등을 접목시킨 새로운 융합 전시 ‘Art 로 STEAM(아트로 스톰)’展을 통해 살아있는 체험전시로 대중들에게 예술이 어렵고 무겁기보다 즐겁게 즐기는 전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Art 로 STEAM(아트로 스톰)'展은 11월 22일부터 12월 28일까지 휴관없이 37일간 포항본사 내 POSCO 갤러리에서 만날 수 있으며 전시회 문의는 이메일 delos@posco.com, omarthouse@naver.com으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