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제45회 과학기술 멘토와의 만남’ 개최
상태바
울산시 ‘제45회 과학기술 멘토와의 만남’ 개최
  • 한석훈
  • 승인 2016.11.22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수) 피와이에이치 박용후 대표, “관점을 디자인하라” 주제
▲ 울산광역시
[시사매거진]울산 과학 꿈나무들에게 세계적인 미래 과학자의 꿈을 심어주기 위한 마흔다섯 번째 만남의 자리가 마련된다.

울산시와 울산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는 오는 11월 23일(수) 오후 6시 30분 시청 본관 2층 대강당에서 ‘제45회 과학기술 멘토와의 만남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 홍보이사 겸 전략고문을 역임하고 현재 ㈜피와이에치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관점 디자이너’ 박용후 대표가 멘토로 나서 ‘관점을 디자인하라’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박용후 대표는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을 졸업했고 현재 ㈜우아한형제들, ㈜오콘, ㈜선데이토즈 등 11곳의 회사에서 홍보 이사 및 전략고문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 행사는 명사들의 단순한 과학지식 전달뿐 아니라 선배로서 자신의 경험담을 우리 과학 꿈나무들에게 들려주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고 말했다.

마흔여섯 번째 만남은 2017년 3월에 예정돼 있다.

한편, ‘과학기술 멘토와의 만남’은 지난 2010년 대한민국 최초 우주인 이소연 박사 초청 강연을 시작으로 과학기술분야 명사를 초청해 울산시 대강당과 울산과학관 등에서 총 44차례나 열렸다.

특히, 2015년부터 울산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 누리집(홈페이지)(www. usr.or.kr)이 구축돼 접수에서 확인서 발급까지 온라인화돼 훨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신청은 울산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 누리집에 접속, 회원 가입 후 수강 신청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