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마사지에는 알로에, 계란, 우유, 오이 등 천연소재를 이용하는 방법과 크림 종류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접촉성과 침투성이 좋아 얼굴이 촉촉해질 뿐 아니라 감촉이 좋고 간편하기 때문에 크린 마사지가 널리 이용된다. 마사지를 하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원활해져 피부가 생기 있고 매끄러워진다. 그런 까닭에 마사지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필수적인 피부 미용법이라 할 수 있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얼굴 마사지 법’
얼굴 마사지는 안면 근육의 방향을 따라 해주어야 하고, 주름이 있는 경우 주름이 방향과 반대로 해주는 게 좋다. 즉 주름이 수평이면 수직으로, 수직이면 수평으로 해주는 것이다.
안면 근육은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퍼져 있으므로 그 방향을 따라 얼굴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마사지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다. 이 방법에 자신이 없을 때는 마사지 크림을 바르고 얼굴을 가볍게 두드려준 다음, 따끈한 스팀 타월로 30초간 얼굴을 감싸주어도 된다. 그러나 ‘지나침은 부족함만 못하다’는 옛 어른들의 가르침대로 마사지도 필요 이상으로 너무 자주 하면 좋지 않다.
팩 제대로 바르는 기술
팩은 제품 얼굴에 바른 뒤 적당한 시간이 경과한 다음에 물로 닦아내는 피부 미용법의 하나로, 피부 표면에 쌓은 불순물을 제거해 주고 영양분을 골고루 공급해주는 얼굴의 ‘영양사’인 셈이다. 팩 제품은 주로 야채, 과일, 한방 등을 이용하며 크림 상태의 것도 있다.
팩을 바를 때는 얼굴의 바깥쪽에서 시작하여 안쪽으로 바르는 순서를 따른다. 뺨의 바깥쪽 부분과 눈의 가장자리를 먼저 바른 다음 코 밑 부분을 맨 마지막에 바르는 것이 요령이다. 뺨의 바깥쪽부터 먼저 바르는 까닭은 중앙 부위에 비해 체온이 다소 낮기 때문에 전체가 동시에 건조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또한 코 밑 부분을 맨 마지막에 바르는 까닭은 코로 숨 쉴 때 나오는 체내 공기로 그 부분이 가장 빨리 마르기 때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