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하반기 양성 평등·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교육 실시
상태바
합천, 하반기 양성 평등·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교육 실시
  • 김옥경 차장
  • 승인 2016.11.0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경상남도교육청
[시사매거진]합천교육지원청은 11월 7일(월)에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 중·고등학교 학교장 및 소속기관장 그리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6. 하반기 양성평등 및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 직장 내 폭력예방통합교육으로 실시했으며 성에 대한 잘못된 인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문화개선과 안전한 직장 내 분위기 조성을 목표로 평생체육 담당 김만성 장학사가 강의를 했다.

「한솥밥 한 식구!」라는 주제로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에 관한 법률과 폭력예방통합교육 자료를 바탕으로 타인에 대한 존중과 배려가 예방법이 될 수 있으며, 자신의 인권과 행복이 소중함과 동시에 직장 동료의 인권과 행복 역시 소중함을 알고 직장 내 야기될 수 있는 성희롱, 성폭력 등에 대해 위반사례와 예방법 등 실질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했다.

박성홍 교육장은 “이번 교육이 직장 내 올바른 성문화 의식을 한 단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고, 건강한 직장 문화가 형성 될 수 있도록 전 직원 모두가 즐거운 직장! 안전한 직장! 만들기에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여성가족부의 자료를 바탕으로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교육의 중요성과 열정적인 강의로 큰 호응을 받았으며, 성범죄가 없는 밝고 행복한 직장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