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직업인 진로 멘토 선생님들을 통한 직업체험 ”
상태바
“전문직업인 진로 멘토 선생님들을 통한 직업체험 ”
  • 김옥경 차장
  • 승인 2016.10.2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고, 직업체험 진로특강 개최
▲ 출처 : 2학년 전문직업인 초청 진로특강(울진고)
[시사매거진]울진고등학교는 10월 19일(수) 본교에서 학생들의 꿈과 비전을 키우기 위해 2학년 학생 164명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 10명을 강사로 초빙해 2016학년도 전문직업인 초청 진로특강 및 직업체험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문직업인들이 학교를 직접 방문해 그동안 자신이 걸어온 다양한 삶의 경험과 지식을, 진로 결정과 꿈을 키워가는 학습방법, 미래의 직업선택 등 학생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고 갈등하는 문제들을 학교생활과 연계해 흥미롭게 들려줌으로써 학생들에게 살아있는 진로교육을 했다.

이날 진로특강에는 2학년 164명을 대상으로 조영광 가상현실컨텐츠제작자, 박지혜 광고제작자, 이가희 아나운서, 전유동 애니메이터, 이정현 임상병리사, 류금남 환경운동가, 장승량 파티쉐, 이유영 로봇공학자, 최태경 과학연구원, 성병근 과학수사연구원의 해당 직업인이 되는 과정을 들어보고 사전 질문한 내용들에 대해 답변해 주는 시간을 가지면서 간단한 직업체험 활동도 실시했다.

장인기 교장은 “학생들이 오늘의 특강을 바탕으로 다양한 진로진학경로를 통해 진로선택의 폭을 넓히고 학생들 스스로 진로 비전을 찾아갈 수 있는 시간을 만들면서 자신의 적성과 꿈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