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장계 노인의 날 경로위안 잔치 열려
상태바
제20회 장계 노인의 날 경로위안 잔치 열려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6.10.1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장수군
[시사매거진]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해 장계면에서는 지난 12일 제20회 노인의 날 행사를 장계국민체육센터에서 5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대한노인회장수군지회 장계면분회가 주최하고 장계면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한 노인의 날 행사는 최용득 군수와 유기홍 군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양성빈 도의원, 대한노인회 전라북도 김두봉 연합회장과 장수군지회 최봉선 회장, 렛츠런재단 김학신 사무총장 등 많은 기관, 사회단체장들이 참여해 뜻깊은 행사를 축하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이웃에 봉사하는 모범적인 생활로 노인공경과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장계면분회 임경춘회장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을 전수했고, 경로효친사상을 고취시키고 따뜻한 마음으로 타의 모범이 돼 앞장선 차현주씨와 양완철, 라광자씨가 효행상 및 공로패를 각각 수상했다. 그리고 특히 노인의 날 행사를 잘 진행되도록 후원을 해주어 감사한 마음을 담아 렛츠런재단 김학신 사무총장과 렛츠런팜 신광휴 목장장, 제일기업(주) 김기혁 사장 모두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전보다 볼거리가 풍성해 어르신들의 눈과 귀가 즐거운 시간이 됐다. 신나는 예술버스 공연을 시작으로 평양예술단, 김용임 등 흥겨운 노래와 화려한 퍼포먼스로 어르신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임경춘 노인회장은 “효(孝)와 예(禮)가 바로선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 서로 돕고 함께하는 건강한 장계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