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남양주 시민합창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제2회 남양주 시민합창페스티벌 개최
  • 이명수
  • 승인 2016.10.1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창으로 하나되는 가족의 의미 발견”
▲ 출처 : 제2회 남양주 시민합창페스티벌 개최 사진
[시사매거진]남양주시가 주최하고 생활문화예술협동조합 나와유가 주관하는 2016 제2회 남양주 시민합창페스티벌이 10월 15일 오후3시 진접체육문화센터 3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관내 지역별 시민합창교실 12팀과 시민들로 구성된 아마추어 합창단 5팀 등 총 17팀의 합창단이 참여하는 이번 합창 페스티벌은 각 지역의 합창단들이 한 자리에 모여 경연보다는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며 즐거운 추억을 나눌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합창 페스티벌은 학생들로 구성된 중창단부터 부부로 구성된 합창단까지 세대를 뛰어넘는 출연진들로 구성돼, 온 세대를 아우르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를 주최한 남양주시 정혜경 문화관광과장은 "합창을 통해 서로 소통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페스티벌을 준비했고, 지역별 시민합창교실이 한 자리에 모여 합창을 한다는 것도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한편, 시민합창교실은 매주 지역별로 열리며 남양주 시립합창단원의 지도 아래 지역 주민 모두에게 무료로 개방되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청 문화관광과 예술지원팀(590-2475)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