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사업가와 진로 상담하세요”
상태바
“청년사업가와 진로 상담하세요”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6.10.10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정보원-충청북도교육청, 10.11.~13. 진로직업박람회 개최
▲ 출처 : 고용노동부
[시사매거진]한국고용정보원은 충청북도교육청과 공동으로 오는 11일(화)부터 13일(목)까지 충북 청주시 충북교육과학관에서 ‘2016 진로직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꿈 찾고 행복 이루는 진로교육 실현”이라는 비전으로 진행될 이번 박람회에서는 충북지방경찰청 등 10여개 유관기관이 60여개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학생과 학부모 등 약 20,000여명이 박람회를 찾을 전망이다.

박람회는 10월 11일부터 사흘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장한다.

행사는 △탐색마당 △상담마당 △체험마당 총 3개 테마 30여개 야외부스 및 실내 운영관으로 구성된다.

체험 마당의 ‘신직업정보관’은 청주시 관내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신직업과 미래직업 등 다양한 직업 정보를 알려준다.

또 로봇승마 등 차별화된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구체적인 진로선택과 건전한 직업관 형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탐색마당의 ‘미래 직업인과의 토크’에서는 청년사업가 등 사회적 기업 직업인들이 참석해 창업 사례 등을 소개하면서 중고등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자기계발교육기업 ‘모티브 하우스’, 경제교육기업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 등 총 9개의 사회적 기업 대표들은 정형화된 발표가 아닌 대화와 질문을 하는 형식으로 직업의 다양성 등에 대해 청소년과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고용정보원 관계자는 “교육청 및 관련 유관기관과 연계해 다양한 직업정보를 제공하는 등 참가 학생들이 진로를 설계하고 직업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