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뢰인의 친구나 가족 같은 변호사 ‘법률사무소 윈’
친구처럼 가족처럼 편안한 관계 형성 위해 노력

이처럼 상담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한 그가 이끌고 있는 법률사무소 윈은 인터넷과 전화상담 그리고 방문상담을 통하여 이혼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일반적인 변호사 사무실과 달리 변호사가 직접 상담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는 것이다. 사무장이나 직원이 상담을 하는 것보다는 변호사가 직접 상담하는 것이 의뢰인의 만족도를 높이고 사건 해결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법률사무소 윈의 이인철 변호사는 “이혼조정의 경우, 수많은 이야기들을 공감하며 경청해야 하고, 의뢰인을 직접 설득시켜야하는 부분도 있기에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심리적으로 안정시키는 것을 최우선으로 한다”고 말했다. 특히 배우자와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재판이혼을 선택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이는 매우 고통스런 과정이라고 한다. 대부분 폭로전 일색으로 물들어 감정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대다수이기 때문이다. 이에 이혼소송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한 이혼전문변호사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다. “대체로 장기간의 걸쳐 고통을 겪어 왔던 사람들의 최종 결론이 이혼인지라 불안한 심리상태와 격한 감정을 조절 못하는 의뢰인이 대부분”이라고 전한 이 변호사는 “의뢰인에게 유리한 정황과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 의뢰인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친구처럼 가족처럼 편안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말했다.
‘고객감동’을 최우선으로 ‘평생고객’개념

“법률사무소 윈은 사람중심·고객중심의 법률사무소”라고 강조한 이 변호사는 “의뢰인에게 최선의 방법이 무엇인지 일러주며, 의뢰인도 법률사무소 윈도 WIN-WIN 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 덧붙였다.
평소 의뢰인을 친구나 가족처럼 여기며, 가족이 행복해야 사회근간이 튼튼해진다고 생각하는 그는 “부부와 가정은 사회의 근간”이라며 “문제가 생기면 마음에 묻어두지 말고, 서로 대화를 통해 해결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또한 이혼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것을 거듭 강조한 그는“이혼을 너무 부정적으로만 보지 말고 이혼의 과정 역시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혼소송의 과정을 통해 부부의 문제를 발견해서 재결합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이혼소송에서는 감정적으로 대응하지 말고, 차분하게 대응하고 법률과 객관적인 사실만 주장하고 입증하면 된다”고 당부한 그는 “원만한 해결을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