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바이오메디컬/대표 손장락
상태바
(주)바이오메디컬/대표 손장락
  • 시사매거진
  • 승인 2004.10.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병장수의 새로운 해법, “활성산소”
자가진단, 처방을 한번에 ‘바이오메디컬’
천연 항산화제품과 유린 테스트 인기




신체 중에 발생하기 쉬운 활성산소는 과산화수소, 슈퍼옥사이드 라디칼, 히드록시라디칼 등이 있다. 이런 활성산소가 지방산(불포화지방산)등의 지질에 작용하여 생기는 것이 ‘과산화지질’로, 이 성분은 체외로 배설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신체중에 남아 서서히 세포나 내장에 침투하면 그곳을 서서히 침식하는 무서운 '테러행위'를 한다. 즉 사람에게 직접피해를 주는 것은 활성산소에서 생긴 ‘과산화지질'이다.
이는 동물과 식물의 모든 체내에 존재하고 있으며, 체내에 침입해온 이물질(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니코틴 등)을 없애는 식세포의 세포막에서 뿜어져 나와 식세포가 이물질을 잡고 있는 사이에 그것을 녹여 없애는 역할을 하는 아주 중요한 물질이다.
하지만 고도로 발달해가는 산업화에 따른 각종 오염으로, 우리 체내에는 적정량 이상의 활성산소가 생겨, 이것이 도리어 인체의 세포까지 공격하게 되어 여러 가지 병의 원인물질이 되며, 궁극적으로 노화(老化)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것이 활성산소가 ‘유해산소’란 또 다른 이름으로 불리는 이유이다.
물론 우리 몸에도 항산화 기능이 있어 활성산소의 공격에 대한 어느 정도의 방어는 할 수 있지만, 변화된 사회환경시스템과 잘못된 식습관으로 현대인의 항산화 기능은 점차 약화되어 가고 있다. 또한 최근 불고 있는 웰빙 붐은 노화의 주된 원인으로 꼽히고 있는 활성산소의 방어기전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있다. 이러한 변화상을 반영하듯 의약계에서는 활성산소의 주적인 항산화제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바이오메디컬(대표:손장락/www.biomedicall.co.kr)의 천연 항산화제품과 체내 활성산소량을 자가 진단할 수 있는 ‘유린테스트’를 국내 최초로 선보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업체는 지난해 9월 미국 APEX社(미국 내 의사들을 상대로 의료교육을 실시하고, 첨단 대체의학 제품을 개발, 판매하는 기업)의 건강 Test Kit외 전 품목에 대한 한국 내 독점 대리점 계약을 체결한 이래, 의료교육 및 상담을 공동 진행하고 있다.
미국 APEX社의 유린테스트(Urine Test)는 체내 활성 산소량(OxiData Urine Test)은 물론, 칼슘 함유량(Calcium Test), 대장과 소장내 독소상태 검사(Malabsorption Test)를 앰플을 이용, 진단하게 되는데, 이는 혈액검사보다 높은 90%의 정확도를 자랑한다.
주력 제품인 항산화제 옥시바이탈(OxiVital)과 쥬얼티(Jewel Tea)는 체내 활성산소량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시켜 준다.
옥시바이탈은 비타민과 클로렐라, 파인박, 건조효모 등 18가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만들졌다. 쥬얼티는 일상생활 속에서 항상 마실 수 있는 차 음료로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지닌 녹차, 루이보스, 우롱차, 백련차를 함유한 천연 항산화제다. 이들 제품을 복용한 후 몸 안의 활성산소량이 낮아지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유린테스트’ 기술이 바이오메디컬의 핵심서비스다.
손대표는 “활성산소는 올바른 항산화 영양제를 통해 제압할 수 있으며, 적절한 운동과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차와 야채 섭취를 지속하면서 꾸준히 체내 활성산소량을 진단해야 한다”고 전했다. <제품문의 : 02-561-1288>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