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한 경제 통합준비와 광주광역시 경제 활성화」주제

이번 세미나는 “남북한 경제 통합준비와 광주광역시 경제 활성화”라는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심도있는 발표와 토론이 이뤄지고, 광주광역시 경제인 단체 및 기업인, 언론계, 지역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정종욱 통일준비위원회 민간 부위원장의 개회사와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의 환영사, 이은방 광주광역시의회 의장과 김상열 광주상공회의소 회장의 축사에 이어 발표와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이석 한국개발연구원 북한경제연구부 연구위원이 “한국경제와 통일의 경제적 비전”을, 박성수 광주전남연구원장이 “통일시대를 대비한 광주지역 발전전략“을, 김영훈 통일준비위원회 경제분과 위원이 ”지방자치단체의 대북농업협력 추진과 과제“라는 주제를 각각 발표한다.
이어서 김주현 통일준비위원회 경제분과 위원장의 진행 하에 “통일 후 광주지역 주력산업과 북한산업과의 연계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종석(통일부 교류협력국장), 오수열(조선대학교 교수), 임형섭(광주전남연구원 경제산업연구실장), 여균수(광남일보 논설주간), 윤영현(광주경영자총협회 상임이사)의 심도있는 종합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통일준비위원회(경제분과)는 평화통일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오는 11월(강원도)에도 공개 세미나를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