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9월 직장 교육 실시
상태바
울산시, 9월 직장 교육 실시
  • 김옥경 차장
  • 승인 2016.09.2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발전과 이공계 특성화 대학 협력방안” 주제
▲ 출처 : 울산광역시
[시사매거진]울산시는 20일 오전 10시 30분 본관 2층 대강당에서 공무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 공직자 직장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직장 교육에는 정무영 UNIST 총장이 강사로 초청됐다.

정무영 UNIST 총장은 ‘국가발전과 이공계 특성화 대학 협력방안’을 주제로 50년간 눈부신 국가발전을 이룩한 원동력, 4차 산업혁명시대 도래, 미래산업과 과학기술 발전 전략 등에 대해 강연한다.

정무영 UNIST 총장은 “급변하는 현대사회에 공직자로서 국가발전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미래 산업과 과학기술의 발전이 우리의 삶에 미칠 영향들을 잘 이해하고 철저히 준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UNIST와 같은 이공계 특성화 대학이 울산과 국가 발전에 기여할 방안과 긴밀한 협력모델에 대해 제시할 예정이다.

정무영 UNIST 총장은 서울대 항공공학과, 미국 캔자스 주립대학교에서 산업공학과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4년 미국 캔자스 주립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를 시작으로 위스콘신대학교 플래트빌 산업공학과 교수, 포항공과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주임교수 등 30여 년간 산업공학 분야 인재양성에 헌신했으며 지난해부터 UNIST 총장으로 재직하면서 UNIST를 세계적인 과학기술 선도 대학으로 이끌고 있다.

울산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의 중량급 인사들을 초청해 현장감 있는 직장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