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탄광지역 저소득층 대학생 학자금 지원
상태바
2학기 탄광지역 저소득층 대학생 학자금 지원
  • 김옥경 차장
  • 승인 2016.08.26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삼척시
[시사매거진]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탄광지역의 저소득층 대학생들에게 학습정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6년 2학기 대학생 학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삼척시가 밝혔다.

저소득층 대학생 학자금 지원자격은 폐광지역 진흥지구 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자녀로 학생 본인 또는 부모가 학자금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전에 폐광지역 진흥지구 내에 주민등록이 등재돼 있으면서 실제로 거주해야 하며, 재학생은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자로서 백분위 점수 100점 만점의 70점 이상 성적을 취득한 자 이어야 하는데 졸업학기 학생은 이수학점 적용이 제외된다.

지원 금액은 재학생 1인당 2백만원(학기당) 한도 내 지원을 하며, 2학기 등록금 총액범위 내 타 장학금과의 중복지급도 가능하다.

저소득층 대학생 학자금 지원 신청은 삼척시청 홈페이지(http://www.samcheok.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학자금 신청서, 개인정보수집·이용·조회·제공 동의서, 성적증명서(재학생) 및 재학증명서, 입학금·등록금 납부 영수증 사본 등 구비서류를 갖춰 9월 23일까지 해당 읍면동사무소에 제출하면 되고, 학자금 신청자에 대해 10월중 시와 도의 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으로 있으며, 선정 후 10일 이내 학자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