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캠프 “나의 꿈을 펼쳐라”
상태바
진로캠프 “나의 꿈을 펼쳐라”
  • 김옥경 차장
  • 승인 2016.08.2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고성군
[시사매거진]고성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15년 제 1회 진로캠프에 이어 제 2회 진로캠프 “나의 꿈을 펼쳐라”를 진행한다고 고성군이 밝혔다.

고성지역 14~19세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8월 27일부터 28일까지 고성 포유리조트에서 1박2일로 진행되며, 군은 청소년들 스스로 원하는 꿈을 이루기 위해 자기 자신을 디자인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 주기 위해 이번 캠프를 열었다.

진로캠프는 총 10시간 동안 진행되며 한국청소년리더십센터 김대현 강사의 진행으로 셀프리더십, 자기관리, 시간관리를 통한 자기 주도적 진로설계 등을 주제로 함께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캠프를 진행하는 한국청소년리더십센터 김대현 강사는 공동체 활동가, 국제개발 활동가, 공군장교 등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각종 기관 및 학교에서 다수의 진로캠프를 진행 했으며 현재 청소년 진로캠프 전문 강사로 활동 중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시각으로 자신을 바라볼 수 있는 힘을 기르고 자신을 긍정적으로 바라 볼 수 있는 자아존중감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진로캠프 외에도 진로여행, 문화강좌, 동아리활동 지원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 및 여가를 지원하고 있으며,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두어 청소년 시설 및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과 사업과정에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해 시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 증진 등을 위해 활동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