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식 진로지도를 통한 대학진학과 취업지도
취업과 진학을 함께 준비하는 ‘천안여상’

높은 취업률과 함께 대학 진학률을 높이는데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심행근 교장은 “전문계고의 특성을 살려 학생 개개인에 대한 맞춤식 진로지도를 통한 진학과 취업지도, 방과 후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IT분야에서도 우수한 인재를 더욱 많이 발굴해 전국 최고의 전문계 명문 특성화고로 발전시킬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한 인재 발굴
학교폭력, 집단 따돌림 등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기 때문에 어느 때보다 인성교육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기 때문에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도 ‘보물지도 찾기’라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바른 인성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신체적, 정서적, 영성적, 지적·봉사적 4가지 측면으로 접근을 시도하고 있으며 1학년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2학년들은 1주일에 한번 씩 자신을 반성해 볼 수 있는 명상의 시간을 갖게 하고 있다.

또한 심행근 교장은 정보통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대화식 교육방법을 시행하고 있다. 교과, 전산, 경제, 창업 및 취업 동아리로 구성되어 있는 특별 동아리 활동은 시공간상 제약으로 어려움이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동아리 활동을 통해 선후배간의 연계로 서로 가르치고 배우면서 활동의 질을 높여가는 시간을 갖을 수 있게 도와준다. 인성교육과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학교 위상을 높이기 위해 혼신의 힘을 쏟고 있는 심행근 교장은 앞으로도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가 전문계고 중 최고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게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신지식인 육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있는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의 이러한 노력이 빛을 발해 앞으로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인재들이 많이 양성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